2024년 0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1월 16일부터 2024년 2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55,10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0,212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넥슨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위메이드, 엠게임, 네오위즈, 조이시티, 웹젠, 더블유게임즈, 넵튠,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플레이위드, 베스파, 액션스퀘어, 고스트스튜디오, 썸에이지,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맥스, 룽투코리아, 미투온, 위메이드플레이, 모비릭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980 소통지수 1,004,278 커뮤니티지수 1,501,441 사회공헌지수 348,939 시장지수 1,582,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0,93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75,356과 비교해보면 14.87% 상승했다.​

2위,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05 소통지수 429,454 커뮤니티지수 314,617 사회공헌지수 129,881 시장지수 3,829,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6,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38,157과 비교해보면 17.65% 상승했다.​

3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732 소통지수 701,131 커뮤니티지수 928,101 사회공헌지수 111,286 시장지수 1,921,6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2,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67,918과 비교해보면 13.70% 상승했다.​

4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189 소통지수 421,464 커뮤니티지수 597,380 사회공헌지수 51,344 시장지수 785,7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9,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21,922와 비교해보면 1.28% 상승했다.​

5위,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089 소통지수 291,433 커뮤니티지수 637,649 사회공헌지수 72,741 시장지수 217,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2,5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0,015와 비교해보면 11.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0,212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2% 하락, 브랜드소통 13.38% 상승, 브랜드확산 52.93% 상승, 브랜드공헌 64.65% 상승, 브랜드시장 0.9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1월 16일부터 2024년 2월 16일까지의 28개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브랜드평판 분석한 게임기업은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넥슨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위메이드, 엠게임, 네오위즈, 조이시티, 웹젠, 더블유게임즈, 넵튠,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플레이위드, 베스파, 액션스퀘어, 고스트스튜디오, 썸에이지,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맥스, 룽투코리아, 미투온, 위메이드플레이, 모비릭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4년 0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4.0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