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14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7,19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1,303개와 비교하면 26.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위메이드, 컴투스, 골프존, 위메이드맥스, 넥슨지티, 데브시스터즈, 미스터블루, 넷게임즈, 네오위즈, 조이시티, SNK, 웹젠, 넵튠, 엠게임, 액션스퀘어, 드래곤플라이, 미투온, 선데이토즈, 썸에이지, 더블유게임즈, 룽투코리아, 베스파, 플레이위드,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미투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8,616 소통지수 1,201,633 커뮤니티지수 1,520,435 사회공헌지수 127,606 시장지수 4,860,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28,8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260,515와 비교하면 24.26% 하락했다. ​

2위,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251 소통지수 303,763 커뮤니티지수 838,286 사회공헌지수 36,738 시장지수 6,165,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59,88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41,653과 비교하면 34.16% 하락했다.

3위, ​넷마블 ( 대표 권영식, 이승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130 소통지수 641,280 커뮤니티지수 921,847 사회공헌지수 120,348 시장지수 3,519,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8,0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32,740과 비교하면 5.05% 하락했다. ​

4위, 펄어비스 ( 대표 정경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609 소통지수 1,015,737 커뮤니티지수 788,339 사회공헌지수 68,440 시장지수 2,776,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4,4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566,460과 비교하면 17.39% 하락했다. ​

5위, ​위메이드 ( 대표 장현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995 소통지수 1,083,129 커뮤니티지수 756,984 사회공헌지수 94,829 시장지수 1,718,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2,1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41,653과 비교하면 60.9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주요 사업이다.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 엔씨다이노스를 통해 프로야구단을 운영한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앱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1,303개와 비교하면 26.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91% 하락, 브랜드소통 37.60% 하락, 브랜드확산 23.57% 하락, 브랜드공헌 15.65% 하락, 브랜드시장 15.5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14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의 33개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이번에 브랜드평판 분석한 게임기업은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위메이드, 컴투스, 골프존, 위메이드맥스, 넥슨지티, 데브시스터즈, 미스터블루, 넷게임즈, 네오위즈, 조이시티, SNK, 웹젠, 넵튠, 엠게임, 액션스퀘어, 드래곤플라이, 미투온, 선데이토즈, 썸에이지, 더블유게임즈, 룽투코리아, 베스파, 플레이위드,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미투젠, 모비릭스, 베노홀딩스, COWON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01월 게임 상장기업 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game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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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as997
    트로트가수브랜드
    2022-04-20 22:4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