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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3월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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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20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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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협회는 식품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72,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식품 상장기업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삼양식품, 오리온,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빙그레, 롯데웰푸드, 하림, 동서, 매일유업, 오뚜기, 대상, 남양유업, 동원산업, 한일사료, 동원F&B, 선진, 대한제당, 이지바이오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삼양식품 브랜드는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1960년대 식량난 극복을 위해 1963년 9월 국내 최초로 '삼양라면'을 생산했다. 이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화끈한 매운맛”으로서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오리온 브랜드는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다.


농심 브랜드는 국내 라면 시장과 스낵시장에서 주력 제품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할뿐만 아니라 차별적 신제품개발 능력, 품질 우위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CJ제일제당 브랜드는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하여 국내 1위 식품회사를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있다. 


풀무원  브랜드는 식품제조업을 하고 있는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빙그레 브랜드는 주요 제품으로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투게더',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인 해태아이스크림㈜의 주요 제품으로는 '부라보콘’ 등이 있다. 매년 꾸준한 연구개발비용 투자를 통해 다양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브랜드는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빼빼로, 마가렛트, 꼬깔콘 등이 있으며 껌과 초콜릿 분야에서는 자일리톨, 가나와 같은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림 브랜드는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동서 브랜드는 식품사업, 포장사업, 다류사업, 수출ㆍ입 및 구매대행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원료의 재배부터 생산, 출하까지 정밀 분석기기를 도입 운영하여 유해물질의 제품 혼입을 원천적으로 예방 관리하고 있다.


매일유업 브랜드는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다.


오뚜기 브랜드는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다.


대상 브랜드는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종합 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미원' 등의 조미료류, 식초,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육가공식품, 냉동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남양유업 브랜드는 유가공 전문업체이다.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동원산업 브랜드는 PS/ST 생산용 선망선과 PS 생산용 참치 선망선에서 횟감용 참치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20척의 국내 최대 선망선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일사료 브랜드는 배합사료 제조, 수입육 유통 판매 전문 기업으로 동물용 배합사료, 수입육 등의 사업 영역에서 양계사료, 축우사료, 수입육(우육, 돈육)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동원F&B 브랜드는 수산동물 훈제, 조리 및 조제식품 제조를 영위하고 있다. 일반식품은 동원 브랜드의 참치캔 등, 양반 브랜드의 조미김 등, 덴마크 등 유가공제품, 리챔의 육가공제품, 다양한 소스류와 사료사업 등으로 확장해왔다.


선진 브랜드는 배합사료 사업부문, 양돈 사업부문, 식육 사업부문, 육가공 사업부문으로 주요 사업을 하고 있다. 배합사료 사업부문에서는 양돈, 축우, 양계용 배합사료를 생산 판매하며,  양돈사업부분에서는 식용 돼지고기 생산의 원료가 되는 비육돈(원료돈)을 생산하고, 식육사업부문에서 원료돈을 가공한 식육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대한제당  브랜드는 주요 제품으로 식품부문의 설탕 및 조제품, 사료부문의 배합사료가 있으며,  축산유통부문의 주요 상품은 수입육 및 수산물이 있다.


이지바이오 브랜드는 동물용 약품, 배합사료, 기능성 식품의 제품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사료첨가제 부문에서 항생제 대체체로 사용되는 미생물제, 추출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양식품, 오리온,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빙그레, 롯데웰푸드, 하림, 동서, 매일유업, 오뚜기, 대상, 남양유업, 동원산업, 한일사료, 동원F&B, 선진, 대한제당, 이지바이오, 삼양사, 팜스토리, 사조대림, 샘표, SPC삼립, 샘표식품, 크라운제과, 사조산업, 교촌에프앤비, 마니커, 대주산업, 인산가, 고려산업, 대한제분, 윙입푸드, 우양, 해태제과식품, 서울식품, CJ씨푸드, 미래생명자원, 정다운, 사조동아원, 사조씨푸드, 신라교역, 조흥, 한성기업, 푸드웰, 한국맥널티, 팜스코, 사조오양, 보락, 동원수산, 푸드나무, 동우팜투테이블, 우성, 엠에스씨, 케이씨피드, 체리부로, 우리손에프앤지, 한탑, 마니커에프앤지, 신라에스지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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