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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자재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3월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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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20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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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협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14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41,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KCC,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SG, 유니온, 에스와이, LX하우시스, 한솔홈데코, 일신석재,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 KCC글라스,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를 선정했다. 


KCC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일시멘트 브랜드는 시멘트, 레미탈, 레미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단양에 위치한 시멘트 제조공장을 비롯하여 그 2차 제품인 레미탈 및 레미콘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동화기업 브랜드는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다. 


SG 브랜드는 아스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아스콘 포장 건설업 및 아스콘 플랜트 대기오염물질 저감장치 설치업을 영위하고 있다.


유니온 브랜드는 백시멘트 및 용융알루미나를 생산하고, 내화물 원재료인 알루미나시멘트와 각종 특수 시멘트를 생산하고 있다. 


에스와이 브랜드는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는 칼라강판, 구조용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와이스틸텍은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X하우시스 브랜드는 주요제품으로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부품/원단, 인테리어 및 가전용 표면재 등의 산업용 필름 등 있다.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북미, 유럽 등의 핵심 시장에서 고객 중심의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이스톤 및 인조대리석, 자동차 원단 등은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했다.


한솔홈데코 브랜드는 MDF 및 마루바닥재를 생산하고 있다. 가구소재(MDF) 제조회사로 시작해 인테리어 자재 제조ㆍ유통 토탈인테리어 플랫폼 등으로 신사업을 확장해 공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일신석재 브랜드는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브랜드는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이다.  국내 페인트 시장 중 20% 가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삼화페인트공업 브랜드는 도료 및 화학제품 제조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도료 및 화학제품 제조 부문은 종합도료 제조사로서 건축용 도료, 공업용 도료 등 고품질의 제품을 국내 800여개 대리점 유통망과 기업 영업을 통하여 공급하고 있다.


KCC글라스 브랜드는 다수의 대형 인테리어/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 매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30,000여 개의 제품 및 상품 라인업을 갖추었다. 유리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2021년 5월 6일 인도네시아 유리공장 설립했다


유진기업 브랜드는 레미콘의 제조, 판매와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하여 건자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삼표시멘트 브랜드는 시멘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멘트, 크링커, 석회석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레미콘사업 진출을 위하여 삼표레미콘을 설립했으며, 2021년 9월 30일자로 삼표산업과 에스피네이처의 레미콘 사업부분을 인수했다.


아세아시멘트 브랜드는 시멘트 제조에 필수적인 석회석을 향후 140여년 이상 채광할 수 있는 풍부한 매장량과 양질의 석회석 광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고층 건물에 적합한 고유동 시멘트의 생산으로 기술과 품질 우위에 있다. 산학연대를 통한 제품개발을 통해 시멘트 업계에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한 선도기업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한일현대시멘트 브랜드는 시멘트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건축, 토목공사에 사용되는 시멘트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KCC,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SG, 유니온, 에스와이, LX하우시스, 한솔홈데코, 일신석재,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 KCC글라스,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성신양회,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벽산, 동양, 삼일씨엔에스, 조광페인트, 부산산업, 서산, 이건산업, 강남제비스코, 라이온켐텍, 모헨즈, 동양파일, 제이엠멀티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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