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3월 발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3-20 07:47본문
한국기업평판협회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11일부터 2025년 3월 11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7,7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5년 3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디지털대성,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크레버스, NE능률, 아이비김영,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YBM넷, 골드앤에스 를 선정했다.
대교 브랜드는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된다.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메가스터디에서 중고등 온오프라인 사업부분이 인적분할되어 교육용역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초중등사업부문, 고등사업부문, 일반성인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생들의 학교 교과 연계 학습뿐만 아니라 특목고 및 영재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대성 브랜드는 교육관련물의 제조, 판매, 대여업과 인터넷을 통한 교육서비스 및 학원프랜차이즈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영위하는 사업은 이러닝사업, 독서논술사업, 국어교육사업, 기타사업, 해외사업으로 구분된다.
멀티캠퍼스 브랜드는 HR 컨설팅,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시스템 구축까지 전반적인 HRD 프로세스를 아웃소싱하는 BPO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연결종속회사인 LTI는 세계 최대 외국어교육 연구기관인 ACTFL과 독점 사업대행 계약을 체결,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외국어평가 시행 및 채점 서비스 수행하고 있다.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하고 있다.
비상교육 브랜드는 교과서 및 교재 출판사업, 온라인 교육서비스사업, 입시학원사업, 교육연수사업, 프랜차이즈내신학원사업, 유아교육 사업,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스마트(디지털)교육 서비스사업이 있다.
크레버스 브랜드는 주요 사업 부문으로 교육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언어(영어) 교육 사업부문, 수리/컴퓨팅 교육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연결 종속회사)으로 구분할 수 있다. 주요 고객은 유아와 초중고교생이며, 브랜드로는 April어학원, 청담어학원, iGARTEN, CMS 영재교육센터, CMS 영재관 등이 있다.
NE능률 브랜드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이다.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아이비김영 브랜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대학 편입학 입시교육 및 취업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기업이다.
정상제이엘에스 브랜드는 오프라인 직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활용위주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관하여 양질의 온라인 컨텐츠와 교재 출판 및 유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메가엠디 브랜드는 대학생 및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기업이다. 사업부문은 법학전문대학원(LEET), 의ㆍ치의학교육 입문검사(MㆍDEET) 등의 전문직 수험부문과 공인중개사 등의 자격증 취득부문으로 구분된다.
YBM넷 브랜드는 국내 이러닝 산업을 개척하고 선도해 온 온라인 교육 기업으로 온라인 교육 및 테스트, 디지털 콘텐츠 판매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MOS, TOEIC, JPT 접수대행 및 온라인 강의 공급을 제공하며, B2B와 B2C 교육에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골드앤에스 브랜드는 오픈몰을 통한 토익, 토플, 아이엘츠 등 영어수험 교육서비스 및 온ㆍ오프라인을 결합한 직영 및 가맹 영어학원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영어교육 분야의 확고한 브랜드파워를 보유한 '시원스쿨'의 '시원스쿨 Lab' 사업을 양수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디지털대성,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크레버스, NE능률, 아이비김영,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YBM넷, 골드앤에스, 아이스크림에듀, 이퓨쳐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