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5년 8월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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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8-18 05:42본문
한국기업평판협회는 화장품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7월 18일부터 2025년 8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62,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2025년 8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코스맥스, 클리오, 현대바이오, 토니모리, 브이티, 원익, 코리아나,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에이블씨엔씨, 아모레퍼시픽홀딩스, 코스메카코리아, 한국화장품제조 을 선정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화장품 사업부문은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한율, 라네즈, 마몽드 등 다양한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는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콜마 브랜드는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하고 있다.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스맥스 브랜드는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다.
클리오 브랜드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다.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토니모리 브랜드는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브이티 브랜드는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화장품 사업의 경우 한류열풍으로 동남아, 일본, 미국으로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원익 브랜드는 자회사를 통해 코스메틱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코리아나, 코리아나 브랜드는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애경산업 브랜드는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중견기업이다. AGE20'S, 루나, 포인트앤 등의 화장품 브랜드와 스파크, 리큐, 울샴푸, 2080 등의 생활용품 브랜드를 보유하며, 자체 연구소와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화장품 브랜드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로서, 시판사업부와 H&B사업부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는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45개국에 약 5만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브랜드는 자회사를 통해서 뷰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사업을 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브랜드는 화장품 ODM/OEM 기업으로 설립되어 글로벌 선두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의 ODM/OEM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한국화장품제조 브랜드는 기초·색조화장품 등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화장품제조 전문회사로 CGMP와 ISO 22716 인증을 받은 OEM·ODM 기업이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코스맥스, 클리오, 현대바이오, 토니모리, 브이티, 원익, 코리아나,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에이블씨엔씨, 아모레퍼시픽홀딩스, 코스메카코리아,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현대퓨처넷, 씨티케이, 디와이디, 잉글우드랩, 네오팜, 내츄럴엔도텍, 라파스, CSA 코스믹, 오가닉티코스메틱, 현대바이오랜드, 제닉, 선진뷰티사이언스, 잇츠한불, 아이패밀리에스씨, 엔에프씨, 제이준코스메틱, 에코글로우, 메디앙스, 에스디생명공학, 코디, 바른손, 본느, 아우딘퓨쳐스, 세화피앤씨, 코스나인, 컬러레이, 글로본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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