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중에서 2025년 7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5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6월 29일부터 2025년 7월 29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39,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2025년 7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 안랩, 엠로, 코난테크놀로지, 이스트소프트, 아톤, 웹케시, 알체라, 비트맥스, 엑셈, 라온시큐어, 알서포트 를 선정했다.
더존비즈온 브랜드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브랜드는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안랩 브랜드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이다.
코난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인터넷서비스 제공,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독자 개발 자연어처리(NLP)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브랜드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인공지능(AI)사업(AI 휴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업영역은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포털(줌닷컴), 게임(카발) 등이 있다.
아톤 브랜드는 국내 최초 모바일증권거래서비스와 세계 최초 칩 기반 모바일뱅킹을 개발하며 모바일 금융IT 시장을 선도해왔다. 신한, NH농협, KB국민 등 대형 은행과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에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케시 브랜드는 2B 핀테크 서비스 기업으로 설립되어 국내 최초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현재 국내 모든 금융기관 및 44개국 482개 은행과 실시간 연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알체라 브랜드는 인공지능 영상인식 분야의 토탈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안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 AI 학습 데이터 제작 등 3개 사업을 영위하며, 안면인식 기반 결제·뱅킹·신분증 확인 솔루션과 산불 감시, 시설물 안전 진단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트맥스 브랜드는 AR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를 제공하는 AR 개발 플랫폼, 디지털트윈 플랫폼, 산업용 AR 솔루션과 가상자산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엑셈 ( 대표 조종암 ) 브랜드는 데이터베이스(DB)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하고 있다. DB 성능 관리, IT 전구간 성능 관리를 위한 APM, 빅데이터 통합 관리,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인공지능(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의 개발,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라온시큐어 브랜드는 생체인증 기반 다요소 인증, 통합 모바일 관리 스마트워크, 통합계정 권한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며 제로 트러스트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알서포트 브랜드는 원격지원 및 제어, 화상회의 등과 같은 원격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원격지원 제품인 Remote Call, 원격제어 제품인 RemoteView, 화상회의 제품인 RemoteMeeting, 기타 회상회의 부스인 콜라박스 등이 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월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 안랩, 엠로, 코난테크놀로지, 이스트소프트, 아톤, 웹케시, 알체라, 비트맥스, 엑셈, 라온시큐어, 알서포트, 이니텍, 지니언스, 케이사인, 윈스테크넷, 파수, SKAI, 라온피플, 텔코웨어, 바이브컴퍼니, SGA, 포시에스, 소프트캠프, 위세아이텍, 스코넥, 핸디소프트, 네이블, 누리플렉스, 키네마스터, SGA솔루션즈, 모아데이타, 오상자이엘, 아이퀘스트, 인지소프트, 플랜티넷, 세중, 투비소프트, 영림원소프트랩, 알티캐스트, 시큐브, 링크제니시스, 미디어젠, 오비고, 브레인즈컴퍼니, 디지캡, 휴네시온, 지란지교시큐리티, 디모아, 에스에스알 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는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참여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평가지표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소통지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량, 긍부정평가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커뮤니티지수
브랜드의 소비자 확산 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 소비자 채널에서의 이슈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어워드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