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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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28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96,440,1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10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83,981,664개와 비교하면 2.57% 증가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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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초구, 고양시, 강동구, 강남구, 천안시, 광진구, 평택시, 종로구, 은평구, 파주시, 청주시, 창원시, 성북구, 안산시, 성동구, 의성군, 양천구, 김포시, 안양시, 관악구, 노원구, 남양주시, 강서구 부산, 중랑구, 대전 서구, 영등포구, 용인시, 도봉구, 화성시, 전주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초구 ( 구청장 전성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468 미디어지수 1,072,556 소통지수 2,353,860 커뮤니티지수 2,700,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3,474로 분석되었다. ​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62,330과 비교하면 9.96% 하락했다.

2위, 고양시 ( 시장 이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011 미디어지수 1,228,540 소통지수 1,458,951 커뮤니티지수 2,335,9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3,474로 분석되었다. ​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037,132과 비교하면 22.36% 상승했다.

3위, 강동구 ( 구청장 이수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532 미디어지수 646,139 소통지수 1,852,306 커뮤니티지수 2,999,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18,4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93,919와 비교하면 80.28% 상승했다.

4위, 강남구 ( 구청장 조성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632 미디어지수 1,639,298 소통지수 826,478 커뮤니티지수 3,226,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9,2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063,196과 비교하면 14.21% 하락했다.

5위, 천안시 ( 시장 박상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9,577 미디어지수 1,061,580 소통지수 1,677,001 커뮤니티지수 2,471,3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9,4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99,448과 비교하면 11.7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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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결과, 서초구 ( 구청장 전성수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83,981,664개와 비교하면 2.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 하락, 브랜드이슈 1.37% 상승, 브랜드소통 4.85% 하락, 브랜드확산 8.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1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서초구, 고양시, 강동구, 강남구, 천안시, 광진구, 평택시, 종로구, 은평구, 파주시, 청주시, 창원시, 성북구, 안산시, 성동구, 의성군, 양천구, 김포시, 안양시, 관악구, 노원구, 남양주시, 강서구 부산, 중랑구, 대전 서구, 영등포구, 용인시, 도봉구, 화성시, 전주시, 하남시, 마포구, 시흥시, 의정부시, 부산 북구, 포항시, 동작구, 구리시, 강북구, 서울 중구, 대전 동구, 진주시, 인천 중구, 서대문구, 광명시, 괴산군, 고성군 경남, 수원시, 송파구, 양주시, 양산시, 수성구, 성남시, 원주시, 경주시, 대구 북구, 해운대구, 아산시, 김해시, 계양구, 춘천시, 이천시, 금천구, 동해시, 강릉시, 부평구, 달서구, 공주시, 여주시, 구로구, 구미시, 여수시, 부산 중구, 오산시, 군포시, 안성시, 의왕시, 광산구, 포천시, 동대문구, 안동시, 순천시, 경산시, 목포시, 충주시, 거제시, 부천시, 예산군, 달성군, 부산 남구, 울산 북구, 사천시, 서울 강서구, 대구 서구, 대구 동구, 영주시, 상주시, 양평군, 울산 동구, 부산진구, 광주시, 서산시, 미추홀구, 제천시, 기장군, 군산시, 울주군, 밀양시, 남해군, 영양군, 익산시, 울산 중구, 신안군, 음성군, 사하구, 보령시, 동래구, 태안군, 당진시, 광양시, 유성구, 영천시, 계룡시, 문경시, 광주 북구, 울산 남구, 고령군, 부산 동구, 사상구, 나주시, 연제구, 대구 중구, 홍성군, 칠곡군, 김천시, 부여군, 함양군, 연천군, 남동구, 가평군, 대전 중구, 거창군, 고흥군, 옹진군, 태백시, 산청군, 인천 서구, 강진군, 영동군, 논산시, 하동군, 삼척시, 창녕군, 정읍시, 고성군 강원, 봉화군, 영광군, 금산군, 과천시, 보성군, 평창군, 김제시, 완주군, 부산 서구, 남원시, 수영구, 울릉군, 청도군, 청양군, 영도구, 대구 남구, 청송군, 의령군, 영덕군, 울진군, 진도군, 무안군, 진천군, 홍천군, 옥천군, 보은군, 합천군, 함안군, 연수구, 완도군, 서천군, 장흥군, 대덕구, 고창군, 인천 동구, 군위군, 정선군, 인제군, 성주군, 장수군, 철원군, 장성군, 양양군, 광주 남구, 예천군, 영월군, 화천군, 영암군, 부안군, 단양군, 화순군, 강화군, 증평군, 담양군, 횡성군, 함평군, 광주 서구, 양구군, 진안군, 곡성군, 동두천시, 임실군, 순창군, 금정구, 구례군, 광주 동구, 속초시, 무주군, 통영시, 용산구, 해남군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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