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c210013460097c7c1402399ce502db9a_1669156586_9788.jpg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23일부터 2022년 11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7,076,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6,950,824개와 비교해보면 17.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c210013460097c7c1402399ce502db9a_1669156597_6724.jpg
 

2022년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예금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은행, 한국벤처투자,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투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해양진흥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순이었다.

1위, 서민금융진흥원 ( 대표 이재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0,357 미디어지수 723,431 소통지수 1,065,529 커뮤니티지수 372,408 사회공헌지수 664,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6,3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075,970과 비교하면 38.37% 하락했다.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 대표 최준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4,109 미디어지수 933,477 소통지수 969,498 커뮤니티지수 743,065 사회공헌지수 302,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2,91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716,818과 비교하면 32.87% 하락했다.

3위, 신용보증기금 ( 대표 윤대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0,209 미디어지수 852,145 소통지수 1,237,633 커뮤니티지수 268,309 사회공헌지수 526,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4,8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156,282와 비교하면 15.11% 하락했다.

4위, 주택도시보증공사 ( 대표 권형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060 미디어지수 729,395 소통지수 1,019,767 커뮤니티지수 324,568 사회공헌지수 302,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9,17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57,395와 비교하면 2.37% 하락했다.

5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대표 박성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7,210 미디어지수 841,074 소통지수 885,887 커뮤니티지수 233,362 사회공헌지수 232,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9,6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56,981과 비교하면 0.89% 상승했다.

c210013460097c7c1402399ce502db9a_1669156609_145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서민금융진흥원 ( 대표 이재연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6,950,824개와 비교해보면 17.3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55% 하락, 브랜드이슈 23.27% 하락, 브랜드소통 15.63% 하락, 브랜드확산 7.80% 상승, 브랜드공헌 8.0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0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3일부터 2022년 11월 23일까지의 18개 금융 공공기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78건 1 페이지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78 11-29
77 11-28
열람중 11-23
75 11-21
74 10-28
73 10-25
72 10-21
71 10-18
70 09-30
69 09-27
68 09-23
67 08-30
66 08-29
65 08-24
64 08-2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