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초구, 2위 강남구, 3위 용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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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강남구 3위 용산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9월 28일부터 2022년 10월 28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83,981,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9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92,450,814개와 비교하면 1.72% 줄어들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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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초구, 강남구, 용산구, 종로구, 천안시, 광진구, 송파구, 고양시, 의성군, 은평구, 관악구, 창원시, 영등포구, 노원구, 양천구, 청주시, 평택시, 용인시, 대전 서구, 동작구, 성동구, 수원시, 서울 중구, 서울 강서구, 연수구, 도봉구, 중랑구, 서대문구, 안양시, 구로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초구 ( 구청장 전성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341 미디어지수 1,029,906 소통지수 2,864,509 커뮤니티지수 3,022,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62,3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54,608과 비교하면 69.07% 상승했다.

2위, 강남구 ( 구청장 조성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663 미디어지수 1,643,037 소통지수 1,817,333 커뮤니티지수 3,234,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63,196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941,254와 비교하면 42.94% 상승했다.

3위, 용산구 ( 구청장 박희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93 미디어지수 708,745 소통지수 1,120,717 커뮤니티지수 3,765,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87,04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87,194와 비교하면 15.75% 하락했다.

4위, 종로구 ( 구청장 정문헌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535 미디어지수 1,350,764 소통지수 1,800,778 커뮤니티지수 2,315,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78,3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82,365와 비교하면 41.54% 상승했다.

5위, 천안시 ( 시장 박상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546 미디어지수 770,901 소통지수 1,685,399 커뮤니티지수 2,335,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9,44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83,287과 비교하면 23.72%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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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결과, 서초구 ( 구청장 전성수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92,450,814개와 비교하면 1.7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65% 하락, 브랜드이슈 1.86% 하락, 브랜드소통 2.07% 하락, 브랜드확산 1.7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0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서초구, 강남구, 용산구, 종로구, 천안시, 광진구, 송파구, 고양시, 의성군, 은평구, 관악구, 창원시, 영등포구, 노원구, 양천구, 청주시, 평택시, 용인시, 대전 서구, 동작구, 성동구, 수원시, 서울 중구, 서울 강서구, 연수구, 도봉구, 중랑구, 서대문구, 안양시, 구로구, 남양주시, 동대문구, 파주시, 성북구, 강동구, 광주 서구, 강서구 부산, 금천구, 진주시, 부천시, 남동구, 원주시, 의정부시, 해운대구, 김포시, 하남시, 고성군 경남, 전주시, 시흥시, 부산 북구, 부산 중구, 구리시, 포항시, 대전 동구, 강북구, 안산시, 수영구, 울산 중구, 부산 남구, 양주시, 화성시, 울산 동구, 광주 동구, 미추홀구, 계양구, 성남시, 수성구, 광명시, 양산시, 경주시, 강화군, 동해시, 부산진구, 강릉시, 김해시, 춘천시, 대전 중구, 이천시, 안성시, 아산시, 구미시, 여주시, 부평구, 울산 남구, 달서구, 부산 동구, 마포구, 인천 중구, 사상구, 공주시, 오산시, 의왕시, 유성구, 여수시, 포천시, 부산 서구, 군포시, 대구 중구, 순천시, 광산구, 달성군, 인천 서구, 과천시, 계룡시, 대구 동구, 기장군, 거제시, 경산시, 안동시, 사천시, 충주시, 울주군, 목포시, 영주시, 양평군, 금정구, 예산군, 사하구, 상주시, 광주 북구, 대구 북구, 서산시, 남해군, 광주시, 인천 동구, 제천시, 동래구, 신안군, 군산시, 밀양시, 보령시, 문경시, 익산시, 연천군, 영천시, 영양군, 연제구, 통영시, 광양시, 속초시, 당진시, 태안군, 음성군, 대덕구, 거창군, 청도군, 태백시, 옹진군, 삼척시, 가평군, 산청군, 대구 남구, 나주시, 부여군, 김천시, 함양군, 칠곡군, 홍성군, 영동군, 영도구, 강진군, 논산시, 하동군, 평창군, 고흥군, 광주 남구, 울산 북구, 창녕군, 영광군, 청양군, 홍천군, 정읍시, 김제시, 무안군, 보은군, 금산군, 해남군, 남원시, 진천군, 옥천군, 합천군, 의령군, 양양군, 보성군, 인제군, 고령군, 정선군, 완주군, 영덕군, 철원군, 함안군, 장흥군, 진도군, 대구 서구, 장성군, 고창군, 서천군, 울진군, 군위군, 영월군, 고성군 강원, 봉화군, 청송군, 화천군, 완도군, 성주군, 울릉군, 횡성군, 예천군, 괴산군, 장수군, 영암군, 단양군, 동두천시, 화순군, 부안군, 증평군, 양구군, 담양군, 함평군, 임실군, 진안군, 곡성군, 무주군, 구례군, 순창군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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