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용산구, 2위 평택시, 3위 종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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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평택시 3위 종로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7월 29일부터 2022년 8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73,970,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02,031,930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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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용산구, 평택시, 종로구, 해운대구, 강남구, 서초구, 창원시, 양천구, 광진구, 화성시, 천안시, 영등포구, 고양시, 송파구, 마포구, 은평구, 중랑구, 청주시, 안양시, 용인시, 연수구, 서대문구, 동작구, 성동구, 전주시, 광주 서구, 금천구, 포항시, 미추홀구, 진주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용산구 ( 구청장 박희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652 미디어지수 1,756,588 소통지수 2,179,773 커뮤니티지수 3,785,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3,46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68,064와 비교하면 4.66% 하락했다.

2위, 평택시 ( 시장 정장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492 미디어지수 1,437,733 소통지수 2,557,538 커뮤니티지수 2,208,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74,818로 분석되었다. ​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48,193과 비교하면 88.12% 상승했다.

3위, 종로구 ( 구청장 정문헌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847 미디어지수 1,366,147 소통지수 1,837,201 커뮤니티지수 1,718,3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53,5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420,917과 비교하면 29.21% 하락했다.

4위, 해운대구 ( 구청장 김성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598 미디어지수 1,186,116 소통지수 1,727,310 커뮤니티지수 1,993,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3,77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94,544와 비교하면 53.09% 상승했다.

5위, 강남구 ( 구청장 조성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0,027 미디어지수 739,109 소통지수 1,928,158 커뮤니티지수 1,652,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9,66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571,159와 비교하면 36.47%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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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결과, 용산구 ( 구청장 박희영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02,031,930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8% 상승, 브랜드이슈 5.37% 상승, 브랜드소통 1.56% 하락, 브랜드확산 13.6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2022년 8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용산구, 평택시, 종로구, 해운대구, 강남구, 서초구, 창원시, 양천구, 광진구, 화성시, 천안시, 영등포구, 고양시, 송파구, 마포구, 은평구, 중랑구, 청주시, 안양시, 용인시, 연수구, 서대문구, 동작구, 성동구, 전주시, 광주 서구, 금천구, 포항시, 미추홀구, 진주시, 대전 서구, 양산시, 남동구, 부산 중구, 김해시, 성남시, 강서구 부산, 부산 북구, 성북구, 강북구, 노원구, 구리시, 경주시, 수원시, 양주시, 대구 서구, 구로구, 대전 동구, 대구 북구, 울산 중구, 유성구, 수성구, 관악구, 동해시, 부천시, 강화군, 경산시, 광주 동구, 구미시, 강동구, 이천시, 아산시, 원주시, 강릉시, 울산 동구, 수영구, 서울 중구, 남양주시, 계양구, 여주시, 고성군 경남, 인천 동구, 부산진구, 광명시, 춘천시, 달서구, 여수시, 광주 북구, 파주시, 부산 동구, 울산 남구, 대구 중구, 의왕시, 부평구, 부산 남구, 도봉구, 시흥시, 안산시, 의정부시, 동대문구, 김포시, 광양시, 공주시, 과천시, 안성시, 오산시, 군포시, 인천 중구, 하남시, 사상구, 충주시, 거제시, 포천시, 안동시, 광산구, 순천시, 서울 강서구, 양평군, 예산군, 인천 서구, 사천시, 제천시, 달성군, 서산시, 상주시, 기장군, 영주시, 군산시, 남해군, 보령시, 영양군, 금정구, 울주군, 당진시, 목포시, 사하구, 광주시, 속초시, 태백시, 밀양시, 부산 서구, 부여군, 계룡시, 익산시, 통영시, 김제시, 음성군, 동래구, 태안군, 동두천시, 삼척시, 가평군, 문경시, 영천시, 연천군, 울산 북구, 김천시, 홍성군, 연제구, 칠곡군, 신안군, 영동군, 대구 남구, 나주시, 대구 동구, 산청군, 대전 중구, 대덕구, 평창군, 함양군, 논산시, 의성군, 청양군, 남원시, 정읍시, 거창군, 옹진군, 하동군, 옥천군, 장흥군, 진천군, 완주군, 영도구, 청도군, 광주 남구, 홍천군, 강진군, 창녕군, 영덕군, 고령군, 무안군, 군위군, 양양군, 영광군, 울진군, 금산군, 괴산군, 봉화군, 성주군, 고흥군, 서천군, 단양군, 보은군, 예천군, 고창군, 함안군, 울릉군, 장수군, 정선군, 장성군, 합천군, 청송군, 인제군, 해남군, 고성군 강원, 의령군, 횡성군, 영월군, 보성군, 영암군, 진도군, 부안군, 철원군, 증평군, 화순군, 화천군, 진안군, 담양군, 무주군, 양구군, 구례군, 곡성군, 임실군, 함평군, 순창군, 완도군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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