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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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7월 22일부터 2022년 8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4,771,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250,803개와 비교하면 5.97%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되었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행정시가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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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제주시, 부산시, 대구시, 고양시, 평택시, 천안시, 서울시, 세종시, 수원시, 용인시, 울산시, 청주시, 인천시, 화성시, 창원시, 대전시, 부천시, 광주시, 전주시, 안산시, 파주시, 포항시, 남양주시, 안양시, 시흥시, 경주시, 진주시, 김포시, 김해시, 구미시, 양산시, 의정부시,하남시, 광명시, 강릉시, 여수시, 아산시, 원주시, 구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제주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161 미디어지수 420,738 소통지수 1,587,496 커뮤니티지수 1,475,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2,4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94,093과 비교하면 19.63% 하락했다.

2위, 부산시 ( 시장 박형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951 미디어지수 593,477 소통지수 1,318,839 커뮤니티지수 1,482,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3,31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29,401과 비교하면 23.52% 하락했다.

​3위, 대구시 ( 시장 홍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650 미디어지수 355,004 소통지수 518,233 커뮤니티지수 1,297,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8,86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08,244와 비교하면서 201.75% 상승했다.

4위, 고양시 ( 시장 이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646 미디어지수 195,946 소통지수 548,107 커뮤니티지수 412,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2,4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34,625와 비교하면서 9.91% 하락했다.

5위, 평택시 (시장 정장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537 미디어지수 358,801 소통지수 412,858 커뮤니티지수 497,5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7,7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65,228과 비교하면서 102.6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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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도시 브랜드 분석결과, 제주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도시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250,803개와 비교하면 5.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3% 상승, 브랜드이슈 18.73% 하락, 브랜드소통 1.44% 하락, 브랜드확산 8.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도시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도시브랜드 가치평가와 도시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번 도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7월 22일부터 2022년 8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8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분석 순위는 제주시, 부산시, 대구시, 고양시, 평택시, 천안시, 서울시, 세종시, 수원시, 용인시, 울산시, 청주시, 인천시, 화성시, 창원시, 대전시, 부천시, 광주시, 전주시, 안산시, 파주시, 포항시, 남양주시, 안양시, 시흥시, 경주시, 진주시, 김포시, 김해시, 구미시, 양산시, 의정부시,하남시, 광명시, 강릉시, 여수시, 아산시, 원주시, 구리시, 춘천시, 서귀포시, 공주시, 경기 광주시, 성남시, 양주시, 동해시, 이천시, 충주시, 거제시, 순천시, 경산시, 안동시, 군산시, 여주시, 목포시, 의왕시, 오산시, 군포시, 안성시, 사천시, 서산시, 과천시, 제천시, 포천시, 상주시, 익산시, 보령시, 영주시, 통영시, 당진시, 광양시, 속초시, 밀양시, 태백시, 나주시, 김천시, 문경시, 영천시, 계룡시, 삼척시, 남원시, 동두천시, 논산시, 김제시, 정읍시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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