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고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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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고양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9,465,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9,015,764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되었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행정시가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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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고양시, 용인시, 인천시, 천안시, 청주시, 수원시, 세종시, 창원시, 제주시, 광주시, 대구시, 화성시, 부천시, 안산시, 파주시, 남양시, 대전시, 전주시, 시흥시, 포항시, 양산시, 안양시, 평택시, 하남시, 서귀포시, 김해시, 진주시, 경주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시 ( 오세훈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635 미디어지수 548,937 소통지수 1,562,027 커뮤니티지수 1,572,2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6,844로 분석되었다. ​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508,758과 비교하면 8.91% 하락했다.

2위, 부산시 ( 박형준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140 미디어지수 324,778 소통지수 312,128 커뮤니티지수 400,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1,762로 분석되었다. ​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59,413과 비교하면 21.08% 하락했다.

​3위, 고양시 ( 이재준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451 미디어지수 288,964 소통지수 306,023 커뮤니티지수 273,2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1,639로 분석되었다. ​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82,556과 비교하면서 11.10% 상승했다.

4위, 용인시 ( 백군기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138 미디어지수 180,948 소통지수 381,797 커뮤니티지수 240,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823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17,454와 비교하면서 54.48% 상승했다.

5위, 인천시 ( 박남춘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33 미디어지수 366,966 소통지수 322,580 커뮤니티지수 180,3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7,989로 분석되었다. ​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88,650과 비교하면서 5.12%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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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도시 브랜드 분석결과, 서울시 ( 오세훈 시장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도시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9,015,764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46% 하락, 브랜드이슈 0.76% 하락, 브랜드소통 7.87% 상승, 브랜드확산 1.4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도시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도시브랜드 가치평가와 도시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번 도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4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분석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고양시, 용인시, 인천시, 천안시, 청주시, 수원시, 세종시, 창원시, 제주시, 광주시, 대구시, 화성시, 부천시, 안산시, 파주시, 남양주시, 대전시, 전주시, 시흥시, 포항시, 양산시, 안양시, 평택시, 하남시, 서귀포시, 김해시, 진주시, 경주시, 김포시, 구리시, 의정부시, 아산시, 광명시, 양주시, 울산시, 구미시, 원주시, 춘천시, 여수시, 충주시, 순천시, 의왕시, 강릉시, 이천시, 공주시, 오산시, 군포시, 안성시, 서산시, 거제시, 광양시, 경산시, 포천시, 군산시, 목포시, 안동시, 사천시, 익산시, 경기 광주시, 제천시, 동해시, 당진시, 여주시, 보령시, 과천시, 상주시, 나주시, 계룡시, 영주시, 밀양시, 통영시, 김천시, 논산시, 영천시, 문경시, 동두천시, 삼척시, 정읍시, 김제시, 남원시, 속초시, 태백시, 성남시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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