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고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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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고양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12월 16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0,480,6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2,713,684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되었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행정시가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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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고양시, 수원시, 인천시, 용인시, 창원시, 화성시, 세종시, 청주시, 제주시, 부천시, 천안시, 남양주시, 대구시, 파주시, 대전시, 안산시, 포항시, 시흥시, 전주시, 진주시, 안양시, 평택시, 서귀포시, 김포시, 의정부시, 하남시, 광명시, 김해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시 ( 오세훈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9,051 미디어지수 422,618 소통지수 504,793 커뮤니티지수 575,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886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05,459와 비교하면 17.51% 하락했다.

2위, ​부산시 ( 박형준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088 미디어지수 200,017 소통지수 328,638 커뮤니티지수 296,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6,819로 분석되었다. ​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74,423과 비교하면 28.72% 상승했다.

​3위, 고양시 ( 이재준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452 미디어지수 181,736 소통지수 279,922 커뮤니티지수 243,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841로 분석되었다. ​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18,209와 비교하면서 18.54% 하락했다..

4위, 수원시 ( 염태영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296 미디어지수 127,989 소통지수 401,580 커뮤니티지수 266,3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8,225로 분석되었다. ​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03,500과 비교하면서 13.03% 상승했다.

5위, 인천시 ( 박남춘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32 미디어지수 205,986 소통지수 317,403 커뮤니티지수 165,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316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90,369와 비교하면서 11.73%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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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도시 브랜드 분석결과, 서울시 ( 오세훈 시장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도시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2,713,684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3% 상승, 브랜드이슈 0.60% 상승, 브랜드소통 1.78% 하락, 브랜드확산 35.9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도시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도시브랜드 가치평가와 도시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번 도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12월 16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12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분석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고양시, 수원시, 인천시, 용인시, 창원시, 화성시, 세종시, 청주시, 제주시, 부천시, 천안시, 남양주시, 대구시, 파주시, 대전시, 안산시, 포항시, 시흥시, 전주시, 진주시, 안양시, 평택시, 서귀포시, 김포시, 의정부시, 하남시, 광명시, 김해시, 경주시, 광주시, 구리시, 아산시, 구미시, 양산시, 양주시, 원주시, 춘천시, 울산시, 순천시, 충주시, 의왕시, 이천시, 여수시, 경산시, 강릉시, 오산시, 동해시, 공주시, 거제시, 안성시, 포천시, 군포시, 안동시, 제천시, 군산시, 서산시, 보령시, 익산시, 과천시, 영주시, 여주시, 사천시, 목포시, 당진시, 경기 광주시, 상주시, 통영시, 광양시, 김천시, 문경시, 나주시, 밀양시, 논산시, 영천시, 동두천시, 계룡시, 속초시, 삼척시, 김제시, 남원시, 정읍시, 태백시, 성남시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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