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예술의 전당, 2위 공영홈쇼핑, 3위 서울대학교병원

23caac6ae989443451ab9ddffa019e7d_1637796013_478.jpg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예술의 전당 2위 공영홈쇼핑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나누어진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11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0,397,46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32,164,937개와 비교하면 21.3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3caac6ae989443451ab9ddffa019e7d_1637796026_5674.jpg
 

2021년 11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예술의전당, 공영홈쇼핑, 서울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대한적십자사, 전남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건설기술교육원,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립부산과학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경북대학교병원, 한국잡월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제주대학교병원, 한국원자력연구원, 영화진흥위원회, 전북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국립항공박물관, 건설근로자공제회, 대한체육회, 한국교육개발원, 환경보전협회, 한국수출입은행, 국립암센터, 한국해양진흥공사, 국방기술품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예술의전당 ( 대표 유인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6,324 미디어지수 1,487,457 소통지수 1,175,014 커뮤니티지수 1,465,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3,94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80,721과 비교하면 88.90% 상승했다.

2위, 공영홈쇼핑 ( 대표 조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4,417 미디어지수 1,167,459 소통지수 797,357 커뮤니티지수 1,318,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8,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86,263과 비교하면 63.57% 상승했다.

3위, 서울대학교병원 ( 대표 김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332 미디어지수 735,772 소통지수 587,507 커뮤니티지수 1,644,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1,2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49,978과 비교하면 41.28% 상승했다.

4위, 충남대학교병원 ( 대표 윤환중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654 미디어지수 854,108 소통지수 749,980 커뮤니티지수 1,198,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4,4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35,754와 비교하면 79.46% 상승했다.

5위, 대한적십자사 ( 대표 박경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729 미디어지수 701,195 소통지수 496,624 커뮤니티지수 1,428,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5,22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00,730과 비교하면 22.17% 상승했다.

23caac6ae989443451ab9ddffa019e7d_1637796042_340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예술의전당 ( 대표 유인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1988년, 국내 최초의 복합아트센터로서 '문화예술의 창달과 진흥,국민의 문화예술향유기회 확대'를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문화예술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가 문화강국으로 자리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우수한 공연·전시 콘텐츠 제공'이라는 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함과 더불어 공공기관으로서 방문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1월 기타 공공기관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32,164,937개와 비교하면 21.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4% 상승, 브랜드이슈 4.37% 상승, 브랜드소통 8.50% 상승, 브랜드확산 35.8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11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분석한 218개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결과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브랜드평판 분석한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대한체육회, 대한적십자사,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립중앙의료원, 건설근로자공제회, 공영홈쇼핑,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북대학교병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충북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경북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부산대학교병원, 국립해양박물관, 국립부산과학관, 제주대학교병원, 국립항공박물관,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건설기술교육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예술의전당, 강원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중소기업은행,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주택관리공단(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잡월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국립광주과학관, 한국과학기술원, 한국행정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국토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영화진흥위원회, 국립대구과학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개발연구원, 한국벤처투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체육산업개발(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한국기계연구원, 기초과학연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문화재재단,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동북아역사재단,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학중앙연구원, 환경보전협회,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재료연구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에너지경제연구원, 코레일유통(주), 국악방송,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정보원,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영상자료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산업은행,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장애인체육회, 광주과학기술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업연구원, 코레일관광개발(주),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수출입은행, 코레일테크(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립해양과학관, 한국국방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울산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치과병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식품안전정보원, 우체국시설관리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코레일네트웍스(주),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 중소기업연구원, 영상물등급위원회, 건축공간연구원, 한국투자공사,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해양조사협회, 새만금개발공사,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한국폴리텍, 한국법제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통일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한국나노기술원, 세종학당재단, 재외동포재단,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에너지재단,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정부법무공단,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88관광개발(주),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원자력의학원, 한국천문연구원, 워터웨이플러스, 부산대학교치과병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전MCS(주), 한국고전번역원,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노사발전재단, 항공안전기술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한국사학진흥재단, 경상국립대학교병원, 태권도진흥재단, 한국문학번역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국제식물검역인증원,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어촌어항공단, 축산환경관리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전쟁기념사업회,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코레일로지스(주),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식진흥원,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공공조직은행,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전략물자관리원,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국제원산지정보원, 국가생명윤리정책원, APEC기후센터, 한국항로표지기술원,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차세대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 이다.

Total 63건 1 페이지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3 07-25
62 07-22
61 07-21
60 06-20
59 05-18
58 04-18
57 03-18
56 02-18
55 01-18
54 12-16
53 11-26
열람중 11-25
51 11-24
50 11-23
49 11-1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