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10 05:56

본문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한국교통안전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949,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8,001,512개와 비교하면 25.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9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부동산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주택관리공단, 국토안전관리원, 건설기술교육원, 국가철도공단, 한국공항공사,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유통, 한국국토정보공사, 코레일테크, 코레일네트웍스, 국립항공박물관,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새만금개발공사, 주식회사 에스알, 항공안전기술원,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코레일로지스, 한국철도공사 순이었다.

1위, 한국도로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3,551 미디어지수 4,117,591 소통지수 4,099,602 커뮤니티지수 1,138,920 사회공헌지수 957,0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86,75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947,844와 비교해보면 18.74% 상승했다.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0,922 미디어지수 1,776,075 소통지수 1,363,928 커뮤니티지수 675,900 사회공헌지수 265,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2,3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89,980과 비교해보면 2.33% 상승했다.

3위, 한국교통안전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0,424 미디어지수 1,205,122 소통지수 1,384,211 커뮤니티지수 788,410 사회공헌지수 378,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6,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788,146과 비교해보면 35.63% 하락했다.

4위, 한국부동산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3,307 미디어지수 1,249,234 소통지수 1,298,694 커뮤니티지수 1,271,470 사회공헌지수 247,4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0,11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29,456과 비교해보면 26.20% 상승했다.

5위,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9,718 미디어지수 971,836 소통지수 1,017,388 커뮤니티지수 403,004 사회공헌지수 71,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3,88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99,794와 비교해보면 29.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9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도로공사 ( 대표 함진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8,001,512개와 비교하면 25.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80% 하락, 브랜드이슈 34.75% 하락, 브랜드소통 30.40% 하락, 브랜드확산 4.06% 하락, 브랜드공헌 3.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9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29개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