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수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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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0,35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5,860,319개와 비교하면 14.77%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되었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행정시가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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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수원시, 고양시, 청주시, 용인시, 창원시, 화성시, 인천시, 제주시, 세종시, 대구시, 부천시, 남양주시, 광주시, 천안시, 안산시, 대전시, 파주시, 시흥시, 포항시, 평택시, 전주시, 진주시, 안양시, 하남시, 김해시, 김포시, 경주시, 구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시 ( 오세훈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349 미디어지수 560,383 소통지수 715,199 커뮤니티지수 708,4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7,429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287과 비교하면 35.90% 하락했다.

2위, 부산시 ( 박형준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846 미디어지수 372,351 소통지수 309,051 커뮤니티지수 143,2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2,546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555와 비교하면 11.82% 하락했다.

​3위, 수원시 ( 염태영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30 미디어지수 121,368 소통지수 395,391 커뮤니티지수 182,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2,857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81,639와 비교하면서 6.67% 하락했다..

4위, 고양시 ( 이재준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038 미디어지수 169,141 소통지수 258,956 커뮤니티지수 198,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0,329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83,444와 비교하면서 7.14% 하락했다.

5위, 청주시 ( 한범덕 시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565 미디어지수 214,079 소통지수 239,190 커뮤니티지수 183,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213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0,337과 비교하면서 7.95%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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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도시 브랜드평판이 기업 의 활동과 유의미한 관계를 발견할 수 있었다. 높은 브랜드평판을 지닌 도시 브랜드는 기업 브랜드의 활동도 높았다. 도시와 기업이 함께 긍정적인 평판을 만들어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라고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소개했다.

이어 "2021년 10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5,860,319개와 비교하면 14.7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59% 하락, 브랜드이슈 46.82% 하락, 브랜드소통 3.48% 하락, 브랜드확산 16.37%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도시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도시브랜드 가치평가와 도시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2021년 10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분석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수원시, 고양시, 청주시, 용인시, 창원시, 화성시, 인천시, 제주시, 세종시, 대구시, 부천시, 남양주시, 광주시, 천안시, 안산시, 대전시, 파주시, 시흥시, 포항시, 평택시, 전주시, 진주시, 안양시, 하남시, 김해시, 김포시, 경주시, 구리시, 구미시, 광명시, 서귀포시, 아산시, 양주시, 양산시, 의정부시, 원주시, 경기 광주시, 춘천시, 충주시, 의왕시, 이천시, 울산시, 여수시, 강릉시, 공주시, 오산시, 안성시, 동해시, 경산시, 순천시, 군포시, 포천시, 안동시, 군산시, 서산시, 영주시, 당진시, 제천시, 여주시, 익산시, 목포시, 과천시, 사천시, 보령시, 상주시, 거제시, 광양시, 김천시, 통영시, 밀양시, 영천시, 속초시, 동두천시, 문경시, 논산시, 나주시, 계룡시, 삼척시, 태백시, 김제시, 정읍시, 남원시, 성남시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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