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문화체육관광부, 2위 교육부, 3위 국토교통부

b96a83a07c5b60ab578aa303cbc20e8d_1724904319_8529.jpg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문화체육관광부 2위 교육부 3위 국토교통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19개 부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4년 7월 30일부터 2024년 8월 30일까지의 19개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286,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7월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1,635,779개와 비교하면 12.30% 줄어들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브랜드평판 분석한 중앙정부기관은 19개 부처 중앙행정기관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 국가행정기관은 헌법에 근거하여 제정된 정부조직법에 의해 설치 및 구성되며 국가의 정책을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b96a83a07c5b60ab578aa303cbc20e8d_1724904326_8646.jpg
 


2024년 8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법무부, 기획재정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외교부, 해양수산부, 여성가족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통일부, 국가보훈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문화체육관광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746 미디어지수 1,384,353 소통지수 1,677,097 커뮤니티지수 2,120,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7,3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92,290과 비교해보면 127.29% 상승했다.​

2위, 교육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152 미디어지수 1,014,582 소통지수 1,589,638 커뮤니티지수 1,576,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2,5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960,653과 비교해보면 30.57% 하락했다.​

3위, 국토교통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2,605 미디어지수 962,286 소통지수 1,587,072 커뮤니티지수 620,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2,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28,401과 비교해보면 5.44% 하락했다.​

4위, 보건복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429 미디어지수 875,528 소통지수 1,622,685 커뮤니티지수 734,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0,11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148과 비교해보면 19.37% 상승했다.​

5위, 고용노동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6,556 미디어지수 845,047 소통지수 901,738 커뮤니티지수 496,8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0,19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14,519와 비교해보면 25.55% 하락했다.​

b96a83a07c5b60ab578aa303cbc20e8d_1724904339_361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문화체육관광부 ( 장관 유인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1,635,779개와 비교하면 12.3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1% 하락, 브랜드이슈 0.47% 하락, 브랜드소통 11.67% 하락, 브랜드확산 22.4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앙정부기관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가치평가와 중앙정부기관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Total 309건 1 페이지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09 05:01
308 10-04
307 10-02
306 10-02
305 09-30
304 09-27
303 09-26
302 09-25
301 09-24
300 09-23
299 09-19
298 09-13
297 09-12
296 09-11
295 09-10
294 09-09
293 09-06
292 09-05
291 09-04
290 09-0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