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3위 한국산업인력공단

4b575306aff75cd51076fa78211cee5a_1713212895_45.jpg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3위 한국산업인력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3월 16일부터 2024년 4월 16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6,686,5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449,685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4b575306aff75cd51076fa78211cee5a_1713212912_4876.jpg
 

2024년 4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사발전재단,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9,130 미디어지수 1,280,369 소통지수 1,145,055 커뮤니티지수 1,186,956 사회공헌지수 163,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5,35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9,163과 비교해보면 22.27% 하락했다.​

2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6,158 미디어지수 917,979 소통지수 1,485,753 커뮤니티지수 1,545,878 사회공헌지수 127,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3,5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68,143과 비교해보면 2.81% 상승했다.​

3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2,159 미디어지수 518,933 소통지수 519,865 커뮤니티지수 828,376 사회공헌지수 302,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2,03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20,535와 비교해보면 22.57% 하락했다.​

4위, 한국잡월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4,108 미디어지수 590,420 소통지수 605,866 커뮤니티지수 805,023 사회공헌지수 132,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8,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94,280과 비교해보면 32.53% 상승했다.​

5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078 미디어지수 419,361 소통지수 628,150 커뮤니티지수 961,420 사회공헌지수 88,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5,0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30,706과 비교해보면 6.53% 상승했다.​

4b575306aff75cd51076fa78211cee5a_1713212930_422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4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대표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업재해보상보험 사업을 시행하여 근로자의 업무상의 재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하며, 재해근로자의 재활 및 사회 복귀를 촉진하기 위하여 이에 필요한 보험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재해 예방과 그 밖에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여 근로자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449,685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4% 하락, 브랜드이슈 1.67% 하락, 브랜드소통 9.68% 하락, 브랜드확산 10.89% 하락, 브랜드공헌 11.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4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16일부터 2024년 4월 16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215건 1 페이지
공공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15 04:53
214 05-17
213 05-16
212 05-14
211 05-13
210 05-10
209 05-09
208 05-08
207 05-07
206 05-03
205 05-02
204 05-01
203 04-30
202 04-29
201 04-26
200 04-25
199 04-24
198 04-23
197 04-22
196 04-1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