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021f8946bae59df192950cd0f0af44aa_1675376249_7175.jpg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1월 3일부터 2023년 2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10,1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51,294개와 비교하면 1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021f8946bae59df192950cd0f0af44aa_1675376264_7214.jpg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포스코엠텍, KG ETS, 휴스틸, 동국산업, 세아제강, 한국특강, 동양철관, 동국S&C, 고려제강, 한국선재, 아주스틸, TCC스틸, 대한제강, 금강철강, 경남스틸, 한국주강, 한국철강, 하이스틸, 유에스티, 세아특수강, 동일산업, 조선선재, 한국주철관, 영흥, 부국철강, 동일제강 순이었다. 

1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882 미디어지수 470,058 소통지수 434,218 커뮤니티지수 501,595 시장지수 3,016,433 사회공헌지수 12,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48,8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04,147과 비교해보면 5.56% 상승했다.​

2위, 현대제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836 미디어지수 335,477 소통지수 329,461 커뮤니티지수 227,510 시장지수 543,624 사회공헌지수 10,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4,8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93,233과 비교해보면 30.89% 하락했다.​

3위, 동국제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41 미디어지수 188,915 소통지수 180,107 커뮤니티지수 275,671 시장지수 146,050 사회공헌지수 6,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8,35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5,646과 비교해보면 10.89% 하락했다.​

4위, KG스틸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80 미디어지수 118,845 소통지수 120,549 커뮤니티지수 341,547 시장지수 96,407 사회공헌지수 3,0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4,60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3,716과 비교해보면 6.27% 하락했다.​

5위, 포스코엠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90,971 미디어지수 207,646 소통지수 193,338 커뮤니티지수 131,941 시장지수 38,010 사회공헌지수 3,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5,3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6,005와 비교해보면 63.56% 하락했다.​

​​

021f8946bae59df192950cd0f0af44aa_1675376280_495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51,294개와 비교하면 14.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6% 하락, 브랜드이슈 13.95% 하락, 브랜드소통 13.01% 하락, 브랜드확산 31.55% 하락, 브랜드시장 5.37% 상승, 브랜드공헌 21.0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1월 3일부터 2023년 2월 3일까지의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포스코엠텍, KG ETS, 휴스틸, 동국산업, 세아제강, 한국특강, 동양철관, 동국S&C, 고려제강, 한국선재, 아주스틸, TCC스틸, 대한제강, 금강철강, 경남스틸, 한국주강, 한국철강, 하이스틸, 유에스티, 세아특수강, 동일산업, 조선선재, 한국주철관, 영흥, 부국철강, 동일제강, NI스틸, 문배철강, 대창스틸, 한일철강, 대호특수강, DSR제강, 만호제강, 삼현철강, 대동스틸, 원일특강, 화인베스틸, 동양에스텍, 휴먼엔, 광진실업, 동일철강 이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