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d49b433ee3858bb051ce2c1a29d0bcc9_1674167001_0068.jpg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20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35,77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6,907개와 비교하면 1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d49b433ee3858bb051ce2c1a29d0bcc9_1674167012_4654.jpg
 

2023년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국순당, 제주맥주, 무학, 보해양조, 흥국에프엔비, 풍국주정, 진로발효, 창해에탄올, MH에탄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하이트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736 미디어지수 386,253 소통지수 1,479,095 커뮤니티지수 1,074,455 시장지수 4,668,630 사회공헌지수 136,5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9,7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316,975와 비교해보면 3.81% 하락했다.​

2위, 롯데칠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699 미디어지수 255,086 소통지수 1,021,880 커뮤니티지수 1,162,079 시장지수 3,873,640 사회공헌지수 151,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3,92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503,410과 비교해보면 22.57% 하락했다.​

3위, 국순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76,304 미디어지수 83,286 소통지수 590,525 커뮤니티지수 386,706 시장지수 313,618 사회공헌지수 29,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0,21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893과 비교해보면 7.74% 상승했다.​

4위, 제주맥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425 미디어지수 98,431 소통지수 435,703 커뮤니티지수 552,123 시장지수 198,811 사회공헌지수 56,8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3,33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4,899와 비교해보면 26.54% 하락했다.​

5위, 무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82 미디어지수 102,394 소통지수 291,140 커뮤니티지수 320,606 시장지수 356,893 사회공헌지수 28,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46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957과 비교해보면 2.79% 상승했다.​

d49b433ee3858bb051ce2c1a29d0bcc9_1674167023_308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이트진로 ( 대표 김인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6,907개와 비교하면 11.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25% 하락, 브랜드이슈 23.48% 하락, 브랜드소통 3.14% 하락, 브랜드확산 24.32% 하락, 브랜드시장 0.81% 하락, 브랜드공헌 47.7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20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8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852 02-03
851 02-03
850 02-02
849 02-02
848 02-01
847 02-01
846 01-31
845 01-31
844 01-30
843 01-30
842 01-27
841 01-27
840 01-26
839 01-26
838 01-2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