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fb7ae3b35fdb8480c8a3ed25e8a6f79a_1674079838_8966.jpg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02,4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4,673개와 비교하면 27.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fb7ae3b35fdb8480c8a3ed25e8a6f79a_1674079852_6766.jpg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대림통상, 뉴보텍, TKG애강, 프럼파스트,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1위, 금강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07 미디어지수 72,393 소통지수 127,988 커뮤니티지수 166,295 시장지수 353,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8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688과 비교해보면 38.77% 하락했다.​

2위,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83 미디어지수 52,848 소통지수 93,203 커뮤니티지수 50,402 시장지수 488,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20,914와 비교해보면 20.83% 하락했다.​

3위,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16 미디어지수 99,829 소통지수 146,894 커뮤니티지수 100,451 시장지수 168,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7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8,240과 비교해보면 43.51% 하락했다.​

4위, 국영지앤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93 미디어지수 64,835 소통지수 124,226 커뮤니티지수 63,824 시장지수 105,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11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7,610과 비교해보면 38.72% 하락했다.​

5위, 제일테크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56 미디어지수 46,207 소통지수 96,762 커뮤니티지수 47,875 시장지수 122,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09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4,876과 비교해보면 2.68% 하락했다.​

fb7ae3b35fdb8480c8a3ed25e8a6f79a_1674079864_478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전재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4,673개와 비교하면 27.5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64% 하락, 브랜드이슈 48.52% 하락, 브랜드소통 29.47% 하락, 브랜드확산 32.35% 하락, 브랜드시장 5.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 12개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46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62 04-25
1461 04-25
1460 04-24
1459 04-24
1458 04-23
1457 04-23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