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5310_1842.jpg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71,1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0,2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5336_0688.jpg
 

2022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스틱인베스트먼트, 다올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에이티넘인베스트, 리더스 기술투자, 대성창투, SV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비투엔, 나우IB, 린드먼아시아 순이었다.

​​

1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347 미디어지수 266,618 소통지수 169,127 커뮤니티지수 557,378 시장지수 1,385,603 사회공헌지수 134,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2,8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86,106과 비교하면 27.03% 하락했다.

2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865 미디어지수 73,976 소통지수 45,743 커뮤니티지수 103,945

시장지수 1,071,183 사회공헌지수 108,7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9,43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64,455와 비교하면 25.20%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25 미디어지수 37,445 소통지수 24,118 커뮤니티지수 331,784 시장지수 822,939 사회공헌지수 155,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6,60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97,940과 비교하면 27.09% 하락했다.

4위, 스틱인베스트먼트 ( 대표 곽동걸, 곽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940 미디어지수 129,899 소통지수 69,195 커뮤니티지수 106,181 시장지수 960,676 사회공헌지수 35,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0,07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02,297과 비교하면 24.82% 하락했다.

5위, 다올인베스트먼트 ( 대표 김창규, 신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60 미디어지수 44,359 소통지수 23,992 커뮤니티지수 28,348 시장지수 938,828 사회공헌지수 26,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1,5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40,253과 비교하면 17.06% 하락했다.

​​​​​​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5351_00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0,2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5% 하락, 브랜드이슈 39.52% 하락, 브랜드소통 40.72% 하락, 브랜드확산 27.57% 하락, 브랜드시장 11.88% 하락, 브랜드공헌 11.2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스틱인베스트먼트, 다올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에이티넘인베스트, 리더스 기술투자, 대성창투, SV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비투엔, 나우IB, 린드먼아시아 이다.

Total 676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76 09-29
675 09-29
674 09-28
673 09-28
672 09-27
671 09-27
670 09-26
669 09-26
열람중 09-23
667 09-23
666 09-22
665 09-22
664 09-21
663 09-21
662 09-2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