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4960_2639.jp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84,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5,0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4974_7198.jp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헬릭스미스, 엔케이맥스, HK이노엔, 청담글로벌, 대상홀딩스, 뉴트리,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휴온스, 아이진, 종근당바이오, 프롬바이오, 경남제약, 콜마비앤에이치, 비엘, 시너지이노베이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노바렉스, 네오팜, 비엘팜텍, 종근당홀딩스, 프로스테믹스, 쎌바이오텍, 에스디생명공학, 휴럼,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에이치엘사이언스, 팜스빌, 에이치피오 순이었다.

1위,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419 미디어지수 1,076,902 소통지수 1,084,999 커뮤니티지수 599,967

시장지수 2,430,385 사회공헌지수 692,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1,34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228,162와 비교하면 2.94%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7,014 미디어지수 940,060 소통지수 1,109,739 커뮤니티지수 784,393 시장지수 2,274,391 사회공헌지수 511,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6,68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59,406과 비교하면 5.59% 상승했다.

3위, ​헬릭스미스 ( 대표 김선영, 유승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582 미디어지수 439,825 소통지수 730,082 커뮤니티지수 265,215 시장지수 107,824 사회공헌지수 60,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8,93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74,943과 비교하면 20.71% 하락했다.

4위, 엔케이맥스 ( 대표 박상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289 미디어지수 356,083 소통지수 709,755 커뮤니티지수 225,935 시장지수 112,596 사회공헌지수 13,9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0,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99,376과 비교하면 17.30% 상승했다.

5위, ​​HK이노엔 ( 대표 곽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2,609 미디어지수 297,956 소통지수 519,648 커뮤니티지수 236,161

시장지수 212,261 사회공헌지수 31,1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9,79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36,972와 비교하면 29.85% 하락했다.

​​

5fa0f7d89c34b085e4d24b756de24fc5_1663884986_219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5,0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1% 하락, 브랜드이슈 5.49% 하락, 브랜소통 1.98% 하락, 브랜드확산 12.92% 상승, 브랜드시장 0.68% 하락, 브랜드공헌 0.5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34개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676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76 09-29
675 09-29
674 09-28
673 09-28
672 09-27
671 09-27
670 09-26
669 09-26
668 09-23
열람중 09-23
666 09-22
665 09-22
664 09-21
663 09-21
662 09-2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