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목에스폼, 2위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5eb3a0a03de49d09797293604aea4070_1663800344_361.jpg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2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0,108개와 비교하면 14.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eb3a0a03de49d09797293604aea4070_1663800354_3215.jpg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뉴보텍, 국영지앤엠,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순이었다.

1위,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46 미디어지수 58,841 소통지수 88,909 커뮤니티지수 56,167 시장지수 465,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81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43,416과 비교하면 14.65% 하락했다.

2위,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774 미디어지수 127,926 소통지수 112,322 커뮤니티지수 125,279 시장지수 200,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73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09,871과 비교하면 17.06% 하락했다.

​3위,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86 미디어지수 37,989 소통지수 59,794 커뮤니티지수 59,542 시장지수 363,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20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44,519와 비교하면 26.10% 하락했다.

​4위, 제일테크노스 ( 대표 나주영, 최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99 미디어지수 100,752 소통지수 123,067 커뮤니티지수 99,510 시장지수 140,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2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8,101과 비교하면 22.34% 상승했다.

​​

5위, 이건홀딩스 ( 대표 안기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82 미디어지수 28,204 소통지수 166,166 커뮤니티지수 27,153 시장지수 166,3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15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6,365와 비교하면 8.78% 하락했다.

5eb3a0a03de49d09797293604aea4070_1663800364_449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0,108개와 비교하면 14.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5% 하락, 브랜드이슈 20.78% 하락, 브랜드소통 7.38% 하락, 브랜드확산 25.26% 하락, 브랜드시장 10.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 13개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676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76 09-29
675 09-29
674 09-28
673 09-28
672 09-27
671 09-27
670 09-26
669 09-26
668 09-23
667 09-23
열람중 09-22
665 09-22
664 09-21
663 09-21
662 09-2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