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로템, 2위 두산에너빌리티, 3위 현대엘리베이터

5eb3a0a03de49d09797293604aea4070_1663800075_9379.jpg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로템 2위 두산에너빌리티 3위 현대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36,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5,752개와 비교하면 3.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eb3a0a03de49d09797293604aea4070_1663800087_3559.jpg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현대로템, 두산에너빌리티, 현대엘리베이터, 현대건설기계, 두산밥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에이프로젠, 휴림로봇, 에스에프에이, 광림, 한국테크놀로지, 태광, 조광ILI, 대동, 레인보우로보틱스, 우진, 태웅, 강원에너지, 성광벤드, 유니슨, 흥국, 스맥, 씨에스베어링, 로보스타, TYM, 현대에버다임, 수산중공업, 화천기계, 대모, 한신기계 순이었다.

1위,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196 미디어지수 869,892 소통지수 1,272,498 커뮤니티지수 1,139,708 시장지수 729,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0,6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05,654와 비교하면 72.73% 상승했다.

2위,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590 미디어지수 494,657 소통지수 312,861 커뮤니티지수 310,045 시장지수 2,612,2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1,0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46,756과 비교하면 12.58% 하락했다.

3위, ​현대엘리베이터 ( 대표 조재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45 미디어지수 365,825 소통지수 332,127 커뮤니티지수 220,669 시장지수 251,5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5,1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1,509와 비교하면 170.70% 상승했다.

4위, 현대건설기계 ( 대표 최철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08 미디어지수 62,722 소통지수 161,365 커뮤니티지수 667,564 시장지수 191,5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0,50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24,763과 비교하면 0.38% 하락했다.

5위, 두산밥캣 ( 대표 스캇성철박, 조덕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72 미디어지수 36,395 소통지수 95,628 커뮤니티지수 141,340 시장지수 765,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5,1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675와 비교하면 3.44% 하락했다.

​​

5eb3a0a03de49d09797293604aea4070_1663800098_422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5,752개와 비교하면 3.1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7% 하락, 브랜드이슈 31.20% 상승, 브랜드소통 7.21% 상승, 브랜드확산 2.46% 상승, 브랜드시장 7.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의 91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는 현대로템, 두산에너빌리티, 현대엘리베이터, 현대건설기계, 두산밥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에이프로젠, 휴림로봇, 에스에프에이, 광림, 한국테크놀로지, 태광, 조광ILI, 대동, 레인보우로보틱스, 우진, 태웅, 강원에너지, 성광벤드, 유니슨, 흥국, 스맥, 씨에스베어링, 로보스타, TYM, 현대에버다임, 수산중공업, 화천기계, 대모, 한신기계, 이엠코리아, 케이피에프, 이엔플러스, 화성밸브, TPC, 하이록코리아, 우림피티에스, 3S, 와이지원, 부스타, 진성티이씨, 엔케이, 에이치엘비파워, SIMPAC, 비엠티, 에이테크솔루션, 큐로, 삼익THK, 디와이, 코윈테크, 디와이피엔에프, 나라엠앤디, 영풍정밀, 에너토크, 티에스아이, 대창솔루션, 에스엠코어, 코메론, 테라사이언스, 해성티피씨, 디와이파워, SNT에너지, 넥스턴바이오, 서암기계공업, 포메탈, 알에스오토메이션, 디케이락, 파라텍, 대창단조, KC코트렐, 대동기어, EV수성, 신진에스엠, 아스플로, 비디아이, 원방테크, 뉴로스, 우진플라임, 기신정기, 동일금속, 프리엠스, 아세아텍, 에스피시스템스, 화천기공, 에쎈테크, 혜인, 자비스, CNT85, 에이치케이, 참존글로벌, 한국정밀기계 이다.

Total 1,458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8 04-23
1457 04-23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