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016b62ad2e4515e03eec68bd3acbcce8_1659653437_2637.jpg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5일부터 2022년 8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7,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7,706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016b62ad2e4515e03eec68bd3acbcce8_1659653450_7426.jpg
 

2022년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씨젠, 노터스,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엔케이맥스, 인트론바이오, 랩지노믹스, 피씨엘, 대한과학, EDGC, 크리스탈지노믹스, 마크로젠, 서흥, 바디텍메드, 켐온, 일신바이오, 나노엔텍, 우정바이오, 디엑스앤브이엑스, 바이오톡스텍, 모비스, 소마젠, 디엔에이링크, 파나진, 엔젠바이오, 퀀타매트릭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프리시젼바이오, 지더블유바이텍 순이었다.

1위, 씨젠 ( 대표 천종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3,610 미디어지수 1,248,895 소통지수 1,017,849 커뮤니티지수 977,735 시장지수 4,795,814 사회공헌지수 554,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08,42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46,628과 비교하면 18.29% 상승했다.

2위, 휴마시스 ( 대표 차정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5,005 미디어지수 1,446,100 소통지수 1,104,747 커뮤니티지수 1,012,535 시장지수 1,436,915 사회공헌지수 149,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4,69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08,409와 비교하면 83.14% 상승했다.

3위, ​엑세스바이오 ( 대표 최영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185 미디어지수 836,881 소통지수 651,411 커뮤니티지수 582,672 시장지수 1,469,284 사회공헌지수 97,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0,41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28,874와 비교하면 77.66% 상승했다.

4위, 노터스 ( 대표 김도형, 문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620 미디어지수 790,149 소통지수 586,271 커뮤니티지수 536,168 시장지수 1,148,640 사회공헌지수 18,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8,12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42,301과 비교하면 46.64% 하락했다.

5위, 레고켐바이오 ( 대표 김용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634 미디어지수 200,645 소통지수 179,813 커뮤니티지수 158,628 시장지수 2,630,825 사회공헌지수 97,8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6,37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38,118과 비교하면 1.69% 상승했다.

​​

016b62ad2e4515e03eec68bd3acbcce8_1659653466_963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젠 ( 대표 천종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7,706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05% 상승, 브랜드 이슈 38.98% 상승, 브랜드 소통 33.57% 상승, 브랜드 확산 7.89% 상승, 브랜드 시장 2.78% 상승, 브랜드 공헌 4.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8월에 분석한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는 씨젠,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노터스, 레고켐바이오, 랩지노믹스, 엔케이맥스, 인트론바이오, 피씨엘, 바디텍메드, EDGC, 서흥, 마크로젠, 크리스탈지노믹스, 켐온, 나노엔텍, 모비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일신바이오, 지더블유바이텍, 대한과학, 바이오톡스텍, 디엑스앤브이엑스, 우정바이오, 소마젠, 엔젠바이오, 디엔에이링크, 퀀타매트릭스, 파나진, 프리시젼바이오, 얼라인드 이다.

Total 62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20 07:04
619 07:01
618 08-17
617 08-17
616 08-16
615 08-16
614 08-12
613 08-12
612 08-11
611 08-11
610 08-10
609 08-10
608 08-09
607 08-09
606 08-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