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5325_3983.jpg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7월 4일부터 2022년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014,24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20,770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5342_436.jpg
 

2022년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SK스퀘어, 한미반도체, 솔브레인, 동진쎄미켐, 리노공업, 하나마이크론, 테스, 미코, 제우스, 원익IPS, 신성이엔지, 해성디에스, SFA반도체, 티씨케이, 덕산하이메탈, 메카로, 네온테크, 주성엔지니어링, 코미코, 유진테크, 뉴파워프라즈마, KEC, 제주반도체, 하나머티리얼즈, 젬백스, 네패스, ISC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전자 ( 대표 한종희,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9,325 미디어지수 2,339,469 소통지수 1,558,095 커뮤니티지수 2,551,224 시장지수 35,335,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64,0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771,681과 비교하면 10.53% 상승했다.

2위, SK하이닉스 ( 대표 박정호, 관노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934 미디어지수 1,541,291 소통지수 882,662 커뮤니티지수 1,523,127 시장지수 6,811,6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11,68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1,205와 비교하면 8.67% 상승했다.

3위, DB하이텍 ( 대표 최창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593 미디어지수 205,805 소통지수 563,471 커뮤니티지수 569,538 시장지수 184,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2,3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27,137과 비교하면 109.44% 상승했다.

4위, ​​SK스퀘어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951 미디어지수 60,996 소통지수 91,764 커뮤니티지수 709,078 시장지수 562,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2,9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64,689와 비교하면 1.93% 상승했다.

5위, 한미반도체 ( 대표 곽동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98,943 미디어지수 100,097 소통지수 134,013 커뮤니티지수 648,129 시장지수 127,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8,21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54,007과 비교하면 5.14% 상승했다.

951079719fc4fec61687297cabdb45ed_1659565356_58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전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20,770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17% 상승, 브랜드 이슈 8.06% 상승, 브랜드 소통 21.74% 상승, 브랜드 확산 36.69% 상승, 브랜드 시장 7.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7월 4일부터 2022년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SK스퀘어, 한미반도체, 솔브레인, 동진쎄미켐, 리노공업, 하나마이크론, 테스, 미코, 제우스, 원익IPS, 신성이엔지, 해성디에스, SFA반도체, 티씨케이, 덕산하이메탈, 메카로, 네온테크, 주성엔지니어링, 코미코, 유진테크, 뉴파워프라즈마, KEC, 제주반도체, 하나머티리얼즈, 젬백스, 네패스, ISC, 에이팩트, 유니테스트, 나인테크, 미래산업, 테크윙, GST, 원익QnC, 엠케이전자, 이오테크닉스, 텔레칩스, 디아이, 기가레인, 엘비세미콘, 라온테크, 픽셀플러스, WI, 아이텍, 피에스케이, 오션브릿지, 에스앤에스텍, 싸이맥스, 프로텍, 넥스틴, 티에스이, 칩스앤미디어, 케이씨, 유니셈, 시그네틱스, 네패스아크, 월덱스, 인텍플러스, 에스티아이, 코세스, 에프에스티, 에이티세미콘, 엔투텍, 에이피티씨, 어보브반도체, 케이씨텍, 에이디테크놀로지, 앤씨앤, 아진엑스텍, 유니퀘스트, 큐에스아이, 시스웍, 오킨스전자, 코디엠, 티엘비, 와이아이케이, 엘오티베큠, 램테크놀러지, 아이원스, 지오엘리먼트, 제이티, 디엔에프, 예스티, 한양디지텍, 지니틱스, 성우테크론, 바른전자, 유니트론텍, KMH하이텍, 서플러스글로벌, 네오셈, 엘비루셈, 오로스테크놀로지, 오디텍, 엑시콘, 타이거일렉, 엔시트론, 마이크로프랜드, 씨앤지하이테크, 다믈멀티미디어,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윈팩, 피델릭스, 엑사이엔씨, 마이크로컨텍솔, 제너셈, 피에스엠씨, 엔지스테크널러지, 테라셈 이다.

Total 62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20 07:04
619 07:01
618 08-17
617 08-17
616 08-16
615 08-16
614 08-12
613 08-12
612 08-11
611 08-11
610 08-10
609 08-10
608 08-09
607 08-09
606 08-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