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 ETS

1cfb516a035e71dbeaf11a8504c7c1e4_1659480376_8928.jpg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 ETS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3일부터 2022년 8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06,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86,345개와 비교하면 1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1cfb516a035e71dbeaf11a8504c7c1e4_1659480389_4971.jpg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KG ETS, KG스틸, 동국제강, 조선선재, 아주스틸, 동국S&C, 포스코엠텍, TCC스틸, 동양철관, 세아제강, 대한제강, 경남스틸, 한국특강, 금강철강, 한국선재, 동일산업, 고려제강, 동국산업, 휴스틸, 한국철강, 세아특수강, 한국주철관, 동일제강, 대동스틸, 하이스틸, 부국철강, 영흥, 문배철강 순이었다.

1위,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41 미디어지수 60,473 소통지수 73,526 커뮤니티지수 328,719 시장지수 2,413,596 사회공헌지수 23,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7,7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62,644와 비교하면 2.27% 상승했다.

2위, 현대제철 ( 대표 안동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928 미디어지수 376,001 소통지수 364,877 커뮤니티지수 454,039 시장지수 520,301 사회공헌지수 12,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6,87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39,287과 비교하면 11.80% 하락했다.

3위, ​KG ETS ( 대표 엄기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246 미디어지수 383,332 소통지수 345,193 커뮤니티지수 224,235 시장지수 62,523 사회공헌지수 11,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6,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30,407과 비교하면 55.82% 하락했다.

4위, KG스틸 ( 대표 박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708 미디어지수 291,452 소통지수 270,579 커뮤니티지수 345,297 시장지수 143,963 사회공헌지수 8,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5,59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55,655와 비교하면 44.54% 하락했다.

5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656 미디어지수 195,409 소통지수 185,130 커뮤니티지수 336,646 시장지수 141,271 사회공헌지수 7,2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32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10,677과 비교하면 5.87% 하락했다.

​​

1cfb516a035e71dbeaf11a8504c7c1e4_1659480401_343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86,345개와 비교하면 15.7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8.81% 하락, 브랜드 이슈 26.96% 하락, 브랜드 소통 25.82% 하락, 브랜드 확산 8.64% 하락, 브랜드 시장 0.71% 상승, 브랜드 공헌 29.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7월 3일부터 2022년 8월 3일까지의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KG ETS, KG스틸, 동국제강, 조선선재, 아주스틸, 동국S&C, 포스코엠텍, TCC스틸, 동양철관, 세아제강, 대한제강, 경남스틸, 한국특강, 금강철강, 한국선재, 동일산업, 고려제강, 동국산업, 휴스틸, 한국철강, 세아특수강, 한국주철관, 동일제강, 대동스틸, 하이스틸, 부국철강, 영흥, 문배철강, 한국주강, 원일특강, NI스틸, 대창스틸, 동일철강, 유에스티, 동양에스텍, DSR제강, 삼현철강, 한일철강, 휴먼엔, 화인베스틸, 대호특수강, 만호제강, 광진실업 이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