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4012e9725b6f5045044388026b33c12e_1659307344_9028.jpg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1일부터 2022년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088,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7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4012e9725b6f5045044388026b33c12e_1659307358_0024.jpg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두산퓨얼셀, 원준, 피엔티, 천보, 크로바하이텍, 엔켐, 원익피앤이, 에스피지, 삼화콘덴서, 뉴인텍, 신흥에스이씨, 엠플러스, 파워로직스, 엔에스, 삼화전기, 대보마그네틱, KH필룩스, 지아이텍, 에스씨디, 디에이테크놀로지, 삼영전자, 에스퓨얼셀, 성호전자, 아비코전자 순이었다.

1위,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0,435 미디어지수 2,204,034 소통지수 1,972,935 커뮤니티지수 2,620,913 시장지수 34,127,309 사회공헌지수 713,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48,8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226,124와 비교하면 16.02% 상승했다.

2위, 삼성SDI ( 대표 최윤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6,170 미디어지수 1,170,299 소통지수 1,188,138 커뮤니티지수 1,279,612 시장지수 13,522,291 사회공헌지수 260,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16,8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101,111과 비교하면 1.74% 상승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 대표 주재환, 최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4,225 미디어지수 1,898,208 소통지수 1,682,248 커뮤니티지수 1,454,320 시장지수 4,035,744 사회공헌지수 46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42,14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622,904와 비교하면 78.81%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 대표 최수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4,000 미디어지수 1,070,681 소통지수 997,120 커뮤니티지수 838,954 시장지수 2,839,830 사회공헌지수 241,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61,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537,896과 비교하면 3.66%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대표 노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1,145 미디어지수 576,733 소통지수 504,635 커뮤니티지수 433,024 시장지수 2,015,574 사회공헌지수 128,59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9,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91,206과 비교하면 14.73% 상승했다.

​​

4012e9725b6f5045044388026b33c12e_1659307368_753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7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4% 하락, 브랜드이슈 2.48% 상승, 브랜드소통 3.84% 상승, 브랜드확산 11.17% 하락, 브랜드시장 14.50% 상승, 브랜드공헌 11.2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한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두산퓨얼셀, 원준, 피엔티, 천보, 크로바하이텍, 엔켐, 원익피앤이, 에스피지, 삼화콘덴서, 뉴인텍, 신흥에스이씨, 엠플러스, 파워로직스, 엔에스, 삼화전기, 대보마그네틱, KH필룩스, 지아이텍, 에스씨디, 디에이테크놀로지, 삼영전자, 에스퓨얼셀, 성호전자, 아비코전자, 성문전자, 파워넷, 비츠로셀, 신화콘텍, 와이엠텍, 동양이엔피, 이노메트리, 서울전자통신, 에이에프더블류, 피에스텍, 명성티엔에스 을 분석하였다.

Total 1,46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62 04-25
1461 04-25
1460 04-24
1459 04-24
1458 04-23
1457 04-23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