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센

d10f5444fa86fb324c801354e08eae0d_1659046015_6843.jp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6월 29일부터 2022년 7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d10f5444fa86fb324c801354e08eae0d_1659046026_9424.jp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HK이노엔, 헬릭스미스, 청담글로벌,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엔케이맥스, 아이진, 뉴트리, 대상홀딩스, 휴온스, 프롬바이오, 비엘, 종근당바이오, 경남제약, 콜마비앤에이치, 시너지이노베이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프로스테믹스, 종근당홀딩스, 노바렉스, 네오팜, 쎌바이오텍, 휴럼, 에스디생명공학,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피오,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팜스빌, 비엘팜텍 순이었다.

1위,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068 미디어지수 1,115,905 소통지수 1,167,019 커뮤니티지수 627,169 시장지수 2,328,282 사회공헌지수 286,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9,857로 분석되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476 미디어지수 562,847 소통지수 534,500 커뮤니티지수 412,653 시장지수 2,455,048 사회공헌지수 203,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2,478로 분석되었다.

3위, ​HK이노엔 ( 대표 곽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4,580 미디어지수 633,583 소통지수 1,141,023 커뮤니티지수 448,658 시장지수 256,733 사회공헌지수 28,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3,359로 분석되었다.

4위, 헬릭스미스 ( 대표 김선영, 유승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7,002 미디어지수 650,039 소통지수 1,119,489 커뮤니티지수 374,468 시장지수 143,642 사회공헌지수 59,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4,331로 분석되었다.

5위, ​청담글로벌 ( 대표 최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4,349 미디어지수 542,528 소통지수 868,934 커뮤니티지수 619,551 시장지수 45,629 사회공헌지수 100,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1,685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6월 29일부터 2022년 7월 29일까지의 34개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46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62 04-25
1461 04-25
1460 04-24
1459 04-24
1458 04-23
1457 04-23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