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5d56aa8292191597da1e317dbd8a7015_1656629318_3815.jpg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6월 1일부터 2022년 7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09,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67,276개와 비교하면 8.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d56aa8292191597da1e317dbd8a7015_1656629329_4885.jpg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순이었다.

1위,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8,383 미디어지수 418,089 소통지수 696,525 커뮤니티지수 2,711,670 시장지수 16,434,269 사회공헌지수 295,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04,1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343,191과 비교하면 11.25% 하락했다.

2위, 한진칼 ( 대표 조원태, 류경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93 미디어지수 24,051 소통지수 24,376 커뮤니티지수 68,805 시장지수 7,734,243 사회공헌지수 3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5,66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64,038과 비교하면 10.49% 상승했다.

3위, 아시아나항공 ( 대표 정성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007 미디어지수 199,172 소통지수 288,398 커뮤니티지수 353,395 시장지수 2,175,888 사회공헌지수 167,0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1,93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46,044와 비교하면 11.44% 하락했다.

4위, ​제주항공 ( 대표 김이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575 미디어지수 201,862 소통지수 316,626 커뮤니티지수 865,531 시장지수 1,459,627 사회공헌지수 150,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4,6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27,845와 비교하면 10.01% 하락했다.

5위, 진에어 ( 대표 박병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349 미디어지수 137,847 소통지수 224,137 커뮤니티지수 207,897 시장지수 1,351,947 사회공헌지수 49,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3,87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78,346과 비교하면 14.20% 하락했다.

​​

5d56aa8292191597da1e317dbd8a7015_1656629339_235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한항공 브랜드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 실시하며,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67,276개와 비교하면 8.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03% 상승, 브랜드이슈 0.10% 상승, 브랜드소통 5.63% 하락, 브랜드확산 5.48% 하락, 브랜드시장 10.48% 하락, 브랜드공헌 11.4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6월 1일부터 2022년 7월 1일까지의 7개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62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620 07:04
619 07:01
618 08-17
617 08-17
616 08-16
615 08-16
614 08-12
613 08-12
612 08-11
611 08-11
610 08-10
609 08-10
608 08-09
607 08-09
606 08-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