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기술투자, 2위 SBI인베스트먼트, 3위 스틱인베스트먼트

4ebda15003603b3956901cbd31fb9674_1655937565_8112.jpg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SBI인베스트먼트, 3위 스틱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26,2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5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3,145개와 비교하면 9.41%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4ebda15003603b3956901cbd31fb9674_1655937576_1499.jpg
 

2022년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스틱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다올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SV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리더스 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스톤브릿지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비투엔, 나우IB, 린드먼아시아 순이었다.

​​

1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964 미디어지수 230,199 소통지수 255,964 커뮤니티지수 363,004 시장지수 1,508,142 사회공헌지수 91,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4,60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46,608과 비교하면 21.44% 하락했다.

2위, SBI인베스트먼트 ( 대표 이준효, 소우에이이치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809 미디어지수 197,494 소통지수 117,898 커뮤니티지수 146,666 시장지수 913,497 사회공헌지수 26,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7,85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34,277과 비교하면 20.96% 하락했다.

3위, 스틱인베스트먼트 ( 대표 곽동걸, 곽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480 미디어지수 156,655 소통지수 83,512 커뮤니티지수 175,513 시장지수 960,676 사회공헌지수 28,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4,303으로 분석되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133 미디어지수 99,313 소통지수 58,327 커뮤니티지수 145,169 시장지수 1,050,285 사회공헌지수 99,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6,85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36,415와 비교하면 24.04% 하락했다.

5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99 미디어지수 45,885 소통지수 28,451 커뮤니티지수 311,383 시장지수 859,669 사회공헌지수 190,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9,25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77,481과 비교하면 16.78% 하락했다.

​​​​​​

4ebda15003603b3956901cbd31fb9674_1655937586_693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3,145개와 비교하면 9.41% 하락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41% 하락, 브랜드이슈 28.95% 하락, 브랜드소통 18.63% 하락, 브랜드확산 7.64% 하락, 브랜드시장 3.74% 하락, 브랜드공헌 23.7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스틱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다올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SV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리더스 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스톤브릿지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비투엔, 나우IB, 린드먼아시아 이다.

Total 555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55 07-01
554 07-01
553 06-30
552 06-30
551 06-29
550 06-29
549 06-28
548 06-28
547 06-27
546 06-27
545 06-24
544 06-24
열람중 06-23
542 06-23
541 06-2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유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