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제주맥주

4ebda15003603b3956901cbd31fb9674_1655937099_8537.jpg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20,50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6,436개와 비교하면 23.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4ebda15003603b3956901cbd31fb9674_1655937111_3107.jpg
 

2022년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칠성, 하이트진로, 제주맥주, 무학, 국순당, 진로발효, 보해양조, 흥국에프엔비, 풍국주정, 창해에탄올, MH에탄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칠성 ( 대표 박윤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20 미디어지수 272,005 소통지수 1,398,602 커뮤니티지수 3,785,127 시장지수 4,334,393 사회공헌지수 300,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2,75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785,988과 비교하면 5.41% 하락했다.

2위, 하이트진로 ( 대표 김인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429 미디어지수 74,516 소통지수 256,531 커뮤니티지수 210,366 시장지수 5,730,909 사회공헌지수 19,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6,7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459,749와 비교하면 52.85% 하락했다.

3위, 제주맥주 ( 대표 문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220 미디어지수 195,435 소통지수 913,380 커뮤니티지수 1,962,380 시장지수 332,710 사회공헌지수 43,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3,54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49,649와 비교하면 19.15% 상승했다.

4위, 무학 ( 대표 최재호, 최낙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838 미디어지수 141,944 소통지수 613,288 커뮤니티지수 1,299,960 시장지수 491,810 사회공헌지수 264,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0,4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80,334와 비교하면 22.48% 하락했다.

5위, 국순당 ( 대표 배상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233 미디어지수 128,543 소통지수 579,233 커뮤니티지수 481,779 시장지수 425,879 사회공헌지수 23,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3,4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55,814와 비교하면 8.81% 하락했다.

4ebda15003603b3956901cbd31fb9674_1655937122_292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롯데칠성 ( 대표 박윤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6,436개와 비교하면 23.2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46% 하락, 브랜드이슈 38.13% 하락, 브랜드소통 34.47% 하락, 브랜드확산 27.42% 하락, 브랜드시장 7.54% 하락, 브랜드공헌 32.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555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55 07-01
554 07-01
553 06-30
552 06-30
551 06-29
550 06-29
549 06-28
548 06-28
547 06-27
546 06-27
545 06-24
544 06-24
543 06-23
열람중 06-23
541 06-2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유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