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8f2eac5e73f455cb3ba4033e7ed2df40_1655851384_1729.jpg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9,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8f2eac5e73f455cb3ba4033e7ed2df40_1655851394_1299.jpg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뉴보텍,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윈하이텍 순이었다.

1위,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78 미디어지수 65,869 소통지수 73,212 커뮤니티지수 63,796 시장지수 569,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20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15,517과 비교하면 18.25% 하락했다.

2위,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46 미디어지수 55,168 소통지수 114,865 커뮤니티지수 127,424 시장지수 407,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1,74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0,458과 비교하면 27.75% 하락했다.

​3위,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987 미디어지수 145,991 소통지수 93,685 커뮤니티지수 144,278 시장지수 182,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11,824와 비교하면 64.01% 하락했다.

​4위, 국영지앤엠 ( 대표 최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600 미디어지수 122,114 소통지수 118,562 커뮤니티지수 169,207 시장지수 100,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18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7,402와 비교하면 20.85% 상승했다.

​​

5위, 제일테크노스 ( 대표 나주영, 최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42 미디어지수 95,602 소통지수 99,053 커뮤니티지수 100,801 시장지수 115,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4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1,334와 비교하면 6.74% 상승했다.

8f2eac5e73f455cb3ba4033e7ed2df40_1655851405_088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01% 하락, 브랜드이슈 26.17% 하락, 브랜드소통 31.85% 하락, 브랜드확산 35.13% 하락, 브랜드시장 20.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의 13개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555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55 07-01
554 07-01
553 06-30
552 06-30
551 06-29
550 06-29
549 06-28
548 06-28
547 06-27
546 06-27
545 06-24
544 06-24
543 06-23
542 06-23
열람중 06-2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유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아파트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