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휴림로봇

8f2eac5e73f455cb3ba4033e7ed2df40_1655851068_6603.jpg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03,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1,449개와 비교하면 19.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8f2eac5e73f455cb3ba4033e7ed2df40_1655851080_3535.jpg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휴림로봇, 현대건설기계, 두산밥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신기계, 흥국, 태광, 에스에프에이, 광림, 유니슨, 현대엘리베이터, TYM, 우진, 에이프로젠 MED, 수산중공업, 디와이, 스맥, 로보스타, 우림피티에스, TPC, 레인보우로보틱스, 성광벤드, 대모, 서암기계공업, 조광ILI, 대동, 현대에버다임 순이었다.

1위,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048 미디어지수 194,081 소통지수 185,032 커뮤니티지수 214,737 시장지수 2,454,4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9,3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68,932와 비교하면 5.18%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995 미디어지수 223,547 소통지수 333,712 커뮤니티지수 269,063 시장지수 516,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68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84,165과 비교하면 41.55% 상승했다.

3위, ​휴림로봇 ( 대표 김봉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048 미디어지수 230,575 소통지수 227,880 커뮤니티지수 246,338 시장지수 140,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3,88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450과 비교하면 41.97% 하락했다.

4위, 현대건설기계 ( 대표 최철곤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61 미디어지수 92,160 소통지수 162,514 커뮤니티지수 775,181 시장지수 200,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6,26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24,250과 비교하면 54.84% 상승했다.

5위, 두산밥캣 ( 대표 스캇성철박, 조덕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61 미디어지수 49,924 소통지수 96,146 커뮤니티지수 48,962 시장지수 715,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9,79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07,347과 비교하면 22.99% 하락했다.

​​

8f2eac5e73f455cb3ba4033e7ed2df40_1655851092_809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1,449개와 비교하면 19.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6% 하락, 브랜드이슈 9.18% 하락, 브랜드소통 23.54% 하락, 브랜드확산 26.07% 하락, 브랜드시장 16.3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의 91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휴림로봇, 현대건설기계, 두산밥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신기계, 흥국, 태광, 에스에프에이, 광림, 유니슨, 현대엘리베이터, TYM, 우진, 에이프로젠 MED, 수산중공업, 디와이, 스맥, 로보스타, 우림피티에스, TPC, 레인보우로보틱스, 성광벤드, 대모, 서암기계공업, 조광ILI, 대동, 현대에버다임, 강원에너지, 3S, 에이치엘비파워, 이엔플러스, 에이테크솔루션, 씨에스베어링, 진성티이씨, 삼익THK, 이엠코리아, 에스피시스템스, 에너토크, 알에스오토메이션, 혜인, SIMPAC, 티에스아이, 부스타, 한국테크놀로지, 와이지원, 대창솔루션, 코윈테크, 에스엠코어, 자비스, 테라사이언스, 태웅, 나라엠앤디, 파라텍, 비엠티, 하이록코리아, 화성밸브, 디와이파워, 코메론, 동일금속, 해성티피씨, 넥스턴바이오, 엔케이, EV수성, 대창단조, 디와이피엔에프, 케이피에프, 아세아텍, 영풍정밀, 원방테크, KC코트렐, 뉴로스, 포메탈, 비디아이, 프리엠스, 화천기계, 디케이락, 대동기어, 에이치케이, 에쎈테크, 기신정기, 화천기공, 신진에스엠, 우진플라임, 아스플로, 큐로, SNT에너지, CNT85, 참존글로벌, 한국정밀기계 이다.

Total 1,46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60 04-24
1459 04-24
1458 04-23
1457 04-23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