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인크코리아, 2위 캠시스, 3위 영풍

bb29fb37ec9c9ea3cd5670e97e037f01_1655765352_6363.jpg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인크코리아 2위 캠시스 3위 영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5월 21일부터 2022년 6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064,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2,406개와 비교하면 1.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bb29fb37ec9c9ea3cd5670e97e037f01_1655765364_6389.jpg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하인크코리아, 캠시스, 영풍, 이엠텍, 버킷스튜디오, 엠씨넥스, 시노펙스, 파인테크닉스, 드림텍, 파트론, AP위성, KH바텍, 나노스, 이랜텍, 인탑스, 하이비젼시스템, 나무가, 와이제이엠게임즈, 노바텍, 슈피겐코리아, 상신이디피,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덕우전자, 세경하이테크, 아이엠, 아모텍, 와이솔, 앤디포스, 코아시아, 해성옵틱스 순이었다.

1위, ​​하인크코리아 ( 대표 길상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709 미디어지수 620,902 소통지수 592,342 커뮤니티지수 495,002 시장지수 369,108 사회공헌지수 46,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6,7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12,090과 비교하면 32.89% 상승했다.

2위, ​​캠시스 ( 대표 박영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0,950 미디어지수 557,421 소통지수 546,272 커뮤니티지수 643,810 시장지수 314,497 사회공헌지수 101,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4,14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2,253과 비교하면 281.58% 상승했다.

3위, 영풍 ( 대표 박영민, 배상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56 미디어지수 131,610 소통지수 156,399 커뮤니티지수 136,110 시장지수 2,111,819 사회공헌지수 82,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8,90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49,074와 비교하면 9.50% 하락했다.

4위, 이엠텍 ( 대표 정승규, 이석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836 미디어지수 280,088 소통지수 388,543 커뮤니티지수 389,875 시장지수 947,559 사회공헌지수 96,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5,80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39,740과 비교하면 4.96% 상승했다.

5위, 버킷스튜디오 ( 대표 강지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771 미디어지수 519,937 소통지수 530,520 커뮤니티지수 346,763 시장지수 371,045 사회공헌지수 82,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4,98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73,067과 비교하면 46.14% 상승했다.

​​

bb29fb37ec9c9ea3cd5670e97e037f01_1655765375_613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하인크코리아 ( 대표 길상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2,406개와 비교하면 1.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8% 상승, 브랜드이슈 6.10% 상승, 브랜드소통 1.53% 상승, 브랜드확산 6.03% 상승, 브랜드시장 10.56% 하락, 브랜드공헌 4.6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2년 5월 21일부터 2022년 6월 21일까지의 66개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66개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인크코리아, 캠시스, 영풍, 이엠텍, 버킷스튜디오, 엠씨넥스, 시노펙스, 파인테크닉스, 드림텍, 파트론, AP위성, KH바텍, 나노스, 이랜텍, 인탑스, 하이비젼시스템, 나무가, 와이제이엠게임즈, 노바텍, 슈피겐코리아, 상신이디피,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덕우전자, 세경하이테크, 아이엠, 아모텍, 와이솔, 앤디포스, 코아시아, 해성옵틱스, 유티아이, 알에프텍, 성우전자, 아모센스, 에스맥, 동운아나텍, 멜파스, 액트로, 우주일렉트로, 엘컴텍, 에이치앤비디자인, 디케이티, 이즈미디어, 디스플레이텍, 와이팜, 블루콤, 재영솔루텍, 씨유테크, 에스코넥, 한일진공, 서원인텍, 에스에이티, 코아시아옵틱스, 케스피온, 이미지스, 유아이엘, 크루셜텍, 유테크, 장원테크, 에이치엔티, 하이소닉, 엔피디, 육일씨엔에쓰, 엑스큐어, 이엠앤아이, 지나인제약 이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