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4413_801.jpg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13일부터 2022년 5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1,0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3,370개와 비교하면 1.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4424_9835.jpg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강원랜드,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아난티, 이월드,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용평리조트, GKL, 서부T&D, 신세계푸드,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1위,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442 미디어지수 582,762 소통지수 547,632 커뮤니티지수 1,053,107 시장지수 353,583 사회공헌지수 188,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4,39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98,531과 비교하면 51.41% 상승했다.

2위,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416 미디어지수 244,527 소통지수 249,840 커뮤니티지수 214,715 시장지수 1,892,817 사회공헌지수 50,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3,5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06,540과 비교하면 7.65% 상승했다.

3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750 미디어지수 309,393 소통지수 329,528 커뮤니티지수 354,917 시장지수 1,029,508 사회공헌지수 114,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1,88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29,834와 비교하면 11.65% 하락했다.

​4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232 미디어지수 368,865 소통지수 355,300 커뮤니티지수 444,007 시장지수 135,544 사회공헌지수 166,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6,84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20,397과 비교하면 11.42% 하락했다.

​5위, 파라다이스 ( 대표 박병룡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004 미디어지수 310,013 소통지수 126,207 커뮤니티지수 367,359 시장지수 474,578 사회공헌지수 136,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3,4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1,866과 비교하면 21.86% 하락했다.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4435_78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3,370개와 비교하면 1.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36% 하락, 브랜드 이슈 0.10% 상승, 브랜드 소통 11.89% 하락, 브랜드 확산 20.32% 상승, 브랜드 시장 9.01% 하락, 브랜드공헌 52.7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5월에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나투어, 강원랜드,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아난티, 이월드,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용평리조트, GKL, 서부T&D, 신세계푸드,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이다.

Total 505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05 05-25
504 05-25
503 05-24
502 05-24
501 05-23
500 05-23
499 05-20
498 05-20
497 05-19
496 05-19
495 05-18
494 05-18
493 05-17
492 05-17
491 05-16
게시물 검색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슈가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군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스타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빅뱅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3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4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