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일시멘트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4120_8189.jpg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13일부터 2022년 5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2,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1,016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4138_3834.jpg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고려시멘트, 삼표시멘트, 유진기업, 성신양회, KCC글라스, 벽산, 동양,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삼화페인트, 보광산업, 유니온, 아세아시멘트, 한솔홈데코, 한일현대시멘트, 에스와이, 초록뱀컴퍼니, SG, 이건산업, 일신석재, 모헨즈, 부산산업, 조광페인트, 다스코, 중앙디앤엠, 동양파일 순이었다.

1위,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623 미디어지수 843,970 소통지수 1,863,578 커뮤니티지수 820,062 시장지수 1,644,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0,21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506,678과 비교하면 20.49% 상승했다.

2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431 미디어지수 285,049 소통지수 259,566 커뮤니티지수 282,176 시장지수 2,149,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6,5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88,703과 비교하면 7.62% 상승했다.

3위, 한일시멘트 ( 대표 전근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425 미디어지수 244,743 소통지수 352,295 커뮤니티지수 310,210 시장지수 706,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0,78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35,006과 비교하면 10.14% 상승했다.

4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607 미디어지수 239,869 소통지수 247,024 커뮤니티지수 269,250 시장지수 825,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4,67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68,408과 비교하면 9.33% 하락했다.

5위, 고려시멘트 ( 대표 구희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179 미디어지수 277,410 소통지수 239,881 커뮤니티지수 203,755 시장지수 73,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4,94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34,374와 비교하면 69.53% 상승했다.

​​

5e8ba20004122c67b71cc8820baa56e2_1652394153_150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1,016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07% 상승, 브랜드 이슈 19.38% 상승, 브랜드 소통 9.39% 상승, 브랜드 확산 8.58% 상승, 브랜드 시장 2.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3일부터 2022년 5월 13일까지의 35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쌍용C&E,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고려시멘트, 삼표시멘트, 유진기업, 성신양회, KCC글라스, 벽산, 동양,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삼화페인트, 보광산업, 유니온, 아세아시멘트, 한솔홈데코, 한일현대시멘트, 에스와이, 초록뱀컴퍼니, SG, 이건산업, 일신석재, 모헨즈, 부산산업, 조광페인트, 다스코, 중앙디앤엠, 동양파일, 강남제비스코, 삼일씨엔에스, 서산, 라이온켐텍, 제이엠멀티 이다.

Total 509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09 05-27
508 05-27
507 05-26
506 05-26
505 05-25
504 05-25
503 05-24
502 05-24
501 05-23
500 05-23
499 05-20
498 05-20
497 05-19
496 05-19
495 05-18
게시물 검색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슈가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군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스타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