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화기업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9 18:44본문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와 비교하면 8.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노루페인트, 유진기업, 성신양회, LX하우시스, 에스와이, 아세아시멘트, SG, 삼화페인트, KCC글라스, 일신석재, 삼표시멘트, 동양,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부산산업, 고려시멘트, 벽산, 유니온, 조광페인트, HD보광산업, 이건산업,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라이온켐텍, 서산, 삼일씨엔에스, 동양파일 순이었다.
1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874 미디어지수 524,806 소통지수 508,030 커뮤니티지수 543,502 시장지수 1,730,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9,0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88,634와 비교해보면 5.95% 하락했다.
2위, 한일시멘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58 미디어지수 125,750 소통지수 186,453 커뮤니티지수 164,428 시장지수 724,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2,66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93,017과 비교해보면 8.35%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56 미디어지수 97,220 소통지수 168,458 커뮤니티지수 242,860 시장지수 259,3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3,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463과 비교해보면 39.62% 하락했다.
4위, 노루페인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5,698 미디어지수 96,169 소통지수 245,923 커뮤니티지수 142,922 시장지수 200,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11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07,565와 비교해보면 8.98% 상승했다.
5위, 유진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60 미디어지수 99,391 소통지수 167,365 커뮤니티지수 286,783 시장지수 143,1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70,297과 비교해보면 1.9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와 비교하면 8.8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5% 하락, 브랜드이슈 7.36% 상승, 브랜드소통 6.68% 하락, 브랜드확산 32.19% 하락, 브랜드시장 1.0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31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노루페인트, 유진기업, 성신양회, LX하우시스, 에스와이, 아세아시멘트, SG, 삼화페인트, KCC글라스, 일신석재, 삼표시멘트, 동양,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부산산업, 고려시멘트, 벽산, 유니온, 조광페인트, HD보광산업, 이건산업,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라이온켐텍, 서산, 삼일씨엔에스, 동양파일, 제이엠멀티 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