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4 15:17

본문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6629_4511.jpg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54,38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53,307개와 비교하면 15.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6637_7521.jpg
 


2025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크레버스, 정상제이엘에스, NE능률,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골드앤에스, 이퓨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94 미디어지수 71,475 소통지수 163,946 커뮤니티지수 143,751 시장지수 1,703,078 사회공헌지수 191,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8,20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62,585와 비교해보면 6.68% 하락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26 미디어지수 380,930 소통지수 309,578 커뮤니티지수 327,447 시장지수 581,286 사회공헌지수 277,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7,03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74,125와 비교해보면 29.06% 하락했다.

3위, 멀티캠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80 미디어지수 60,023 소통지수 104,306 커뮤니티지수 251,112 시장지수 620,449 사회공헌지수 124,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6,08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35,994와 비교해보면 16.71% 하락했다.

4위, 디지털대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98 미디어지수 23,586 소통지수 44,728 커뮤니티지수 67,855 시장지수 718,516 사회공헌지수 130,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9,8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378과 비교해보면 1.43% 하락했다.

5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27 미디어지수 33,125 소통지수 81,220 커뮤니티지수 84,637 시장지수 668,673 사회공헌지수 59,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10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51,543과 비교해보면 27.48% 하락했다.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6648_926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53,307개와 비교하면 15.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1% 하락, 브랜드이슈 26.76% 하락, 브랜드소통 27.74% 하락, 브랜드확산 17.47% 하락, 브랜드시장 8.51% 하락, 브랜드공헌 18.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