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1 19:02본문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8월 2일부터 2025년 9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49,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2,046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시장에서의 한류열풍, OTT, IPTV, 스마트폰, 케이블TV, 테블릿PC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소비 활성화로 콘텐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이브, 카카오, JYP,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디어유, 아티스트스튜디오, 큐브엔터, SM C&C, 키이스트, 판타지오, NEW, 아센디오, 콘텐트리중앙, 엔에스이엔엠, KT지니뮤직, 팬엔터테인먼트, TJ미디어, 삼화네트웍스, 갤럭시아에스엠, 에프엔씨엔터, 알비더블유, 큐로홀딩스 순이었다.
1위, 하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699,299 미디어지수 572,351 소통지수 850,027 커뮤니티지수 840,972 시장지수 1,604,020 사회공헌지수 233,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0,18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877,058과 비교해보면 1.58% 하락했다.
2위, 카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96 미디어지수 56,141 소통지수 54,220 커뮤니티지수 75,319 시장지수 3,845,980 사회공헌지수 13,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1,69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57,179와 비교해보면 9.17% 상승했다.
3위, JYP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571 미디어지수 782,294 소통지수 429,171 커뮤니티지수 576,795 시장지수 402,743 사회공헌지수 217,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7,69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03,051과 비교해보면 7.94% 상승했다.
4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06 미디어지수 424,566 소통지수 614,795 커뮤니티지수 486,950 시장지수 260,611 사회공헌지수 161,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7,16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43,662와 비교해보면 140.28% 상승했다.
5위, 에스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046 미디어지수 226,228 소통지수 177,459 커뮤니티지수 227,556 시장지수 455,537 사회공헌지수 201,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9,4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01,306과 비교해보면 24.8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이브 ( 대표 이재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2,046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6% 하락, 브랜드이슈 5.50% 하락, 브랜드소통 3.50% 상승, 브랜드확산 2.53% 상승, 브랜드시장 10.32% 상승, 브랜드공헌 10.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8월 2일부터 2025년 9월 2일까지의 25개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25개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이브, 카카오, JYP,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디어유, 아티스트스튜디오, 큐브엔터, SM C&C, 키이스트, 판타지오, NEW, 아센디오, 콘텐트리중앙, 엔에스이엔엠, KT지니뮤직, 팬엔터테인먼트, TJ미디어, 삼화네트웍스, 갤럭시아에스엠, 에프엔씨엔터, 알비더블유, 큐로홀딩스 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