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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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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8-24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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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62,50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와 비교하면 13.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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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위닉스, 파세코, 에브리봇, 쿠쿠홈시스, 신일전자, 자이글, 하츠, 오텍, 부방, PN풍년, 새로닉스,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88,051 미디어지수 766,259 소통지수 1,669,685 커뮤니티지수 1,734,697 시장지수 6,379,761 사회공헌지수 136,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4,89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019,669과 비교해보면 2.32% 상승했다.

2위, 신성델타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856 미디어지수 267,738 소통지수 288,704 커뮤니티지수 163,045 시장지수 1,523,977 사회공헌지수 38,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8,80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43,624와 비교해보면 49.86% 하락했다.

3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450 미디어지수 247,784 소통지수 263,379 커뮤니티지수 422,101 시장지수 1,085,290 사회공헌지수 38,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1,0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07,150과 비교해보면 9.02% 하락했다.

4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104 미디어지수 187,933 소통지수 696,367 커뮤니티지수 999,740 시장지수 95,915 사회공헌지수 20,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1,77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02,608과 비교해보면 7.53% 하락했다.

5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908 미디어지수 222,356 소통지수 293,359 커뮤니티지수 331,532 시장지수 108,529 사회공헌지수 24,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6,04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97,617과 비교해보면 2.96%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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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와 비교하면 13.4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61% 하락, 브랜드이슈 33.04% 하락, 브랜드소통 19.96% 하락, 브랜드확산 7.37% 하락, 브랜드시장 3.68% 상승, 브랜드공헌 6.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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