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21 20:31

본문

2bd582200d16a2d893648343fbfb5e01_1755775878_3829.jpg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27,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10,427개와 비교하면 5.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bd582200d16a2d893648343fbfb5e01_1755775890_9896.jpg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한샘, 파세코, KCC글라스, LX하우시스, 동화기업, 현대리바트, 대림바스, 희림, 삼목에스폼, 하츠, 시공테크, 국보디자인, 벽산, 에넥스, 한솔홈데코, 이건홀딩스, 오하임앤컴퍼니, 이건산업, 라이온켐텍, 유니드비티플러스, SUN&L 순이었다.

1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549 미디어지수 202,197 소통지수 273,981 커뮤니티지수 191,423 시장지수 2,605,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4,78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04,722와 비교해보면 2.06% 상승했다.

2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806 미디어지수 491,835 소통지수 37,280 커뮤니티지수 448,348 시장지수 887,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4,19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69,673과 비교해보면 22.41% 하락했다.

3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092 미디어지수 298,799 소통지수 342,557 커뮤니티지수 293,086 시장지수 107,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28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87,110과 비교해보면 35.78% 상승했다.

4위, KCC글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82 미디어지수 63,229 소통지수 73,969 커뮤니티지수 160,087 시장지수 417,5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4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89,968과 비교해보면 11.82% 상승했다.

5위, LX하우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884 미디어지수 105,416 소통지수 205,145 커뮤니티지수 95,694 시장지수 225,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1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76,771과 비교해보면 4.33% 하락했다.

2bd582200d16a2d893648343fbfb5e01_1755775907_211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10,427개와 비교하면 5.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3% 상승, 브랜드이슈 5.57% 상승, 브랜드소통 30.26% 하락, 브랜드확산 13.05% 하락, 브랜드시장 2.0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의 22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한샘, 파세코, KCC글라스, LX하우시스, 동화기업, 현대리바트, 대림바스, 희림, 삼목에스폼, 하츠, 시공테크, 국보디자인, 벽산, 에넥스, 한솔홈데코, 이건홀딩스, 오하임앤컴퍼니, 이건산업, 라이온켐텍, 유니드비티플러스, SUN&L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