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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한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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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8-20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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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28,15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1,162,242개와 비교하면 10.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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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영원무역, 한섬, 미스토홀딩스, 효성티앤씨, LF, 젝시믹스, BYC, DI동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성통상, 형지글로벌, 신원, 코데즈컴바인, 쌍방울, 제이에스티나, 형지엘리트, 백산, 배럴, 좋은사람들,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비비안, 진도, 조광피혁,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인디에프, 경방, 일신방직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84,889 미디어지수 72,629 소통지수 153,662 커뮤니티지수 169,513 시장지수 1,389,476 사회공헌지수 22,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2,46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88,788과 비교해보면 13.54% 하락했다.

2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26 미디어지수 55,267 소통지수 127,298 커뮤니티지수 178,073 시장지수 1,388,510 사회공헌지수 19,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6,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51,382와 비교해보면 11.94% 하락했다.

3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890 미디어지수 177,353 소통지수 303,086 커뮤니티지수 300,524 시장지수 190,211 사회공헌지수 62,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49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69,326과 비교해보면 44.01% 하락했다.

4위, 미스토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15 미디어지수 11,556 소통지수 22,455 커뮤니티지수 29,401 시장지수 1,160,794 사회공헌지수 9,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0,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788과 비교해보면 2.51% 상승했다.

5위, 효성티앤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52 미디어지수 85,198 소통지수 126,839 커뮤니티지수 158,918 시장지수 529,424 사회공헌지수 16,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7,3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66,584와 비교해보면 7.32%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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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와 비교하면 10.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3% 하락, 브랜드이슈 4.43% 상승, 브랜드소통 22.07% 하락, 브랜드확산 12.56% 하락, 브랜드시장 6.31% 하락, 브랜드공헌 3.0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F&F, 영원무역, 한섬, 미스토홀딩스, 효성티앤씨, LF, 젝시믹스, BYC, DI동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성통상, 형지글로벌, 신원, 코데즈컴바인, 쌍방울, 제이에스티나, 형지엘리트, 백산, 배럴, 좋은사람들,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비비안, 진도, 조광피혁,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인디에프, 경방, 일신방직, 형지I&C, 성안머티리얼스, 휴비스, 삼양통상, 화승인더, TP, 신영와코루, 방림, 호전실업, 한세엠케이, 유니켐, 덕성, 대한방직, 전방, 국동, 윌비스, 그리티, SG세계물산, 지엔코, 대현, 대원화성, 크리스에프앤씨, 에스제이그룹, 패션플랫폼, 원풍물산, 토박스코리아, 아즈텍WB, 디케이앤디, 에스티오, TBH글로벌, 씨앤투스성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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