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577089a4591085e2578ef8edb28897d6_1747819225_9047.jpg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8,0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58,719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577089a4591085e2578ef8edb28897d6_1747819234_5892.jpg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HD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대동, SNT에너지, 성광벤드, 에스에프에이, 3S, 휴림로봇, 스맥, 대동기어, 로보스타, 현대에버다임, 한신기계, 디와이, 광림, 수산세보틱스, 화성밸브, KZ정밀, TYM, 화천기계, 하이록코리아, 대창솔루션, 테라사이언스, 이엠코리아 순이었다.

1위,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590 미디어지수 740,365 소통지수 723,706 커뮤니티지수 786,596 시장지수 4,386,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4,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742,702와 비교해보면 9.66% 상승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737 미디어지수 365,037 소통지수 559,984 커뮤니티지수 388,101 시장지수 2,896,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9,72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33,581과 비교해보면 8.39% 하락했다.​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008 미디어지수 264,188 소통지수 318,239 커뮤니티지수 265,132 시장지수 1,241,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3,96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55,358과 비교해보면 16.75% 하락했다.​

4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81 미디어지수 57,939 소통지수 129,942 커뮤니티지수 261,112 시장지수 1,111,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9,0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52,038과 비교해보면 1.74% 상승했다.​

5위, HD현대건설기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5 미디어지수 54,195 소통지수 200,442 커뮤니티지수 882,853 시장지수 283,6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3,88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15,503과 비교해보면 1.30% 상승했다.​

577089a4591085e2578ef8edb28897d6_1747819240_713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58,719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1% 하락, 브랜드이슈 10.77% 하락, 브랜드소통 0.91% 하락, 브랜드확산 7.12% 하락, 브랜드시장 9.9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의 73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HD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대동, SNT에너지, 성광벤드, 에스에프에이, 3S, 휴림로봇, 스맥, 대동기어, 로보스타, 현대에버다임, 한신기계, 디와이, 광림, 수산세보틱스, 화성밸브, KZ정밀, TYM, 화천기계, 하이록코리아, 대창솔루션, 테라사이언스, 이엠코리아, 에스엠코어, 엔케이, 진성티이씨, 우림피티에스, 이엔플러스, 삼익THK, 에이테크솔루션, 와이지원, 대모, 알에스오토메이션, 디케이락, 파라텍, 넥스턴바이오, 에너토크, 디와이파워, 우진, 프리엠스, 대창단조, 코메론, 서암기계공업, 포메탈, 화천기공, 케이피에프, 혜인, TPC, 신진에스엠, 디와이피엔에프, 아세아텍, 조광ILI, 코윈테크, 에쎈테크, 우진플라임, 에스피시스템스, 씨에스베어링, 흥국, 한국정밀기계, 해성에어로보틱스, 비엠티, 부스타, 동일금속 , 티에스넥스젠, 에이치케이, 아스플로 이다.

Total 2,00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998 05-30
1997 05-30
1996 05-28
1995 05-28
1994 05-27
1993 05-27
1992 05-26
1991 05-26
1990 05-24
1989 05-24
1988 05-23
1987 05-23
1986 05-21
열람중 05-21
1984 05-20
1983 05-20
1982 05-19
1981 05-1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