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a8d04330e139eadba7f6c7222764a994_1738731474_9111.jpg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1월 6일부터 2025년 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990,04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877,209개와 비교하면 1.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a8d04330e139eadba7f6c7222764a994_1738731481_3122.jpg
 


2025년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리노공업, 테크윙, 주성엔지니어링, DB하이텍, 이오테크닉스, ISC, 젬백스, 제우스, 하나마이크론, 제주반도체, 와이씨, 동진쎄미켐, 원익IPS, 솔브레인, 유진테크, 디아이, 네온테크, 미코, 네오셈, 신성이엔지, 칩스앤미디어, 피에스케이, 해성디에스, 텔레칩스, SFA반도체, 에이팩트, 하나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8,644 미디어지수 1,369,827 소통지수 1,384,354 커뮤니티지수 972,121 시장지수 31,070,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15,1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197,537과 비교해보면 3.18% 하락했다.​

2위, SK하이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21,020 미디어지수 2,011,861 소통지수 1,522,208 커뮤니티지수 1,358,670 시장지수 14,009,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23,7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34,836과 비교해보면 8.76% 상승했다.​

3위, 한미반도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482 미디어지수 385,678 소통지수 241,560 커뮤니티지수 502,636 시장지수 987,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1,37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90,620과 비교해보면 14.64% 상승했다.​

4위, 리노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23 미디어지수 180,765 소통지수 39,635 커뮤니티지수 172,475 시장지수 286,5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25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0,326과 비교해보면 27.90% 상승했다.​

5위, 테크윙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260 미디어지수 117,097 소통지수 72,990 커뮤니티지수 88,905 시장지수 163,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8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3,795와 비교해보면 4.05% 상승했다.​

a8d04330e139eadba7f6c7222764a994_1738731488_482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 ( 대표 한종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877,209개와 비교하면 1.6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3% 하락, 브랜드이슈 13.25% 상승, 브랜드소통 0.84% 상승, 브랜드확산 8.48% 하락, 브랜드시장 2.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1월 6일부터 2025년 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리노공업, 테크윙, 주성엔지니어링, DB하이텍, 이오테크닉스, ISC, 젬백스, 제우스, 하나마이크론, 제주반도체, 와이씨, 동진쎄미켐, 원익IPS, 솔브레인, 유진테크, 디아이, 네온테크, 미코, 네오셈, 신성이엔지, 칩스앤미디어, 피에스케이, 해성디에스, 텔레칩스, SFA반도체, 에이팩트, 하나머티리얼즈, 에스앤에스텍, 코미코, GST, 케이씨텍, 원익QnC, 티씨케이, KEC, 넥스틴, 네패스, 에프에스티, 엠케이전자,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스티아이, 유니퀘스트, 윈팩, 예스티, 어보브반도체, 유니테스트, 프로텍, 엑시콘, 큐에스아이, 테스, 유니셈, 덕산하이메탈, 오로스테크놀로지, 제이티, 케이알엠, 인텍플러스, 티에스이, 미래산업, 월덱스, 시그네틱스, 엘오티베큠, 유니트론텍, 네패스아크, 램테크놀러지, 티엘비, 케이씨, 아진엑스텍, 오킨스전자, 지니틱스, 코세스, LB세미콘, 뉴파워프라즈마, 한솔아이원스, 한양디지텍, 씨앤지하이테크, 디엔에프 , 메카로, 라온테크 , 엔투텍, 아이텍, 싸이맥스, 서플러스글로벌, LB루셈 , 피델릭스, 픽셀플러스, 지오엘리먼트, 제너셈, 타이거일렉, 오디텍,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KX하이텍 , 엑사이엔씨, 티이엠씨씨엔에스, 엔시트론, 성우테크론 이다.

Total 1,908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908 03-25
1907 03-25
1906 03-24
1905 03-24
1904 03-23
1903 03-23
1902 03-20
1901 03-20
1900 03-20
1899 03-20
1898 03-18
1897 03-18
1896 03-17
1895 03-17
1894 03-15
1893 03-15
1892 03-14
1891 03-14
1890 03-12
1889 03-1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