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e411ad8d77e01664916fbf9cc8b5c4bb_1730387393_4383.jpg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0월 1일부터 2024년 11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793,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02,146개와 비교하면 17.18%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e411ad8d77e01664916fbf9cc8b5c4bb_1730387400_6028.jpg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삼성SDI, LG디스플레이, 이수페타시스, LG이노텍, 서진시스템, 대덕전자, 시노펙스, 제이앤티씨, 동운아나텍, 드림텍, 덕산네오룩스, 인탑스, 이엠텍, 파워로직스, 자화전자, 켐트로닉스, 파트론, 인터플렉스, 슈피겐코리아, 하이소닉, 캠시스, 세경하이테크, 토비스, 유티아이, 하이비젼시스템, 나무가, KH바텍, 피델릭스, 아모텍 순이었다. ​

1위, 삼성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3,155 미디어지수 2,055,143 소통지수 1,740,644 커뮤니티지수 1,723,843 시장지수 58,963,589 사회공헌지수 298,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54,4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153,933과 비교해보면 12.31% 하락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1,217 미디어지수 1,380,533 소통지수 1,304,037 커뮤니티지수 1,107,242 시장지수 4,272,131 사회공헌지수 208,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4,09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3,552와 비교해보면 16.76% 하락했다.​

3위, LG디스플레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226 미디어지수 516,955 소통지수 547,033 커뮤니티지수 811,456 시장지수 873,607 사회공헌지수 98,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5,25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61,942와 비교해보면 10.54% 하락했다.​

4위, 이수페타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41,868 미디어지수 382,818 소통지수 339,588 커뮤니티지수 373,740 시장지수 382,388 사회공헌지수 56,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7,0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16,758과 비교해보면 36.76% 하락했다.​

5위, LG이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414 미디어지수 310,707 소통지수 278,975 커뮤니티지수 263,867 시장지수 794,308 사회공헌지수 29,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5,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615,286과 비교해보면 56.55% 하락했다.​

e411ad8d77e01664916fbf9cc8b5c4bb_1730387407_70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 ( 대표 한종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02,146개와 비교하면 17.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1% 하락, 브랜드이슈 24.87% 하락, 브랜드소통 29.86% 하락, 브랜드확산 32.23% 하락, 브랜드시장 10.41% 하락, 브랜드공헌 24.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한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는 삼성전자, 삼성SDI, LG디스플레이, 이수페타시스, LG이노텍, 서진시스템, 대덕전자, 시노펙스, 제이앤티씨, 동운아나텍, 드림텍, 덕산네오룩스, 인탑스, 이엠텍, 파워로직스, 자화전자, 켐트로닉스, 파트론, 인터플렉스, 슈피겐코리아, 하이소닉, 캠시스, 세경하이테크, 토비스, 유티아이, 하이비젼시스템, 나무가, KH바텍, 피델릭스, 아모텍, 성우전자, 기가레인, 레몬, 디케이티, 알에프텍, 이미지스, 노바텍, 테이팩스, 와이팜, 유아이엘, 한국컴퓨터, 엔피디, 모베이스, 블루콤, 아비코전자, 아모그린텍, 엘엠에스, 아진엑스텍, 디스플레이텍, 액트로, 테크엘, 모다이노칩, 이엠앤아이, 유아이디, 해성옵틱스, 엘디티, 육일씨엔에쓰, 케스피온, 하인크코리아, 아이앤씨, 웰킵스하이텍, 씨유테크, 와이제이엠게임즈, 다산솔루에타 이다.

Total 1,73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32 11-12
1731 11-12
1730 11-11
1729 11-11
1728 11-10
1727 11-10
1726 11-08
1725 11-08
1724 11-06
1723 11-06
1722 11-06
1721 11-06
1720 11-04
1719 11-04
1718 11-03
1717 11-03
열람중 11-01
1715 11-01
1714 10-30
1713 10-3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