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bc8f0f15b6a2c0bb10a16e4a549e67de_1729788359_6201.jpg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9월 25일부터 2024년 10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7,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5,781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bc8f0f15b6a2c0bb10a16e4a549e67de_1729788366_684.jpg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한샘, LX하우시스, 동화기업, KCC글라스, 파세코, 삼목에스폼, 벽산, 현대리바트, 하츠, 희림, 에넥스, 국보디자인, 한솔홈데코, 시공테크, 이건홀딩스, 이건산업, 라이온켐텍, 오하임앤컴퍼니, 진양화학, 유니드비티플러스, 대림B&Co, SUN&L 순이었다.

1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790 미디어지수 352,212 소통지수 447,413 커뮤니티지수 246,770 시장지수 2,241,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3,5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50,233과 비교해보면 16.72% 상승했다.​

2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1,228 미디어지수 233,341 소통지수 269,317 커뮤니티지수 506,555 시장지수 1,108,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8,8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72,718과 비교해보면 1.79% 상승했다.​

3위, LX하우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594 미디어지수 197,120 소통지수 174,009 커뮤니티지수 190,854 시장지수 299,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05,855와 비교해보면 20.16% 상승했다.​

4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54 미디어지수 79,984 소통지수 80,436 커뮤니티지수 124,354 시장지수 529,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2,37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80,273과 비교해보면 1.37% 상승했다.​

5위, KCC글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35 미디어지수 53,957 소통지수 63,232 커뮤니티지수 48,338 시장지수 535,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02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21,350과 비교해보면 8.68% 하락했다.​

bc8f0f15b6a2c0bb10a16e4a549e67de_1729788373_16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5,781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5% 하락, 브랜드이슈 4.13% 상승, 브랜드소통 6.51% 상승, 브랜드확산 4.39% 하락, 브랜드시장 3.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9월 25일부터 2024년 10월 25일까지의 23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한샘, LX하우시스, 동화기업, KCC글라스, 파세코, 삼목에스폼, 벽산, 현대리바트, 하츠, 희림, 에넥스, 국보디자인, 한솔홈데코, 시공테크, 이건홀딩스, 이건산업, 라이온켐텍, 오하임앤컴퍼니, 진양화학, 유니드비티플러스, 대림B&Co, SUN&L 이다.

Total 1,714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12 10-29
1711 10-29
1710 10-28
1709 10-28
1708 10-26
1707 10-26
열람중 10-25
1705 10-25
1704 10-23
1703 10-23
1702 10-23
1701 10-23
1700 10-22
1699 10-22
1698 10-19
1697 10-19
1696 10-18
1695 10-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