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b5c77dc2c1616f185565f710118120d8_1725516165_3373.jpg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8월 6일부터 2024년 9월 6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017,11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0,946개와 비교하면 0.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b5c77dc2c1616f185565f710118120d8_1725516171_9877.jpg
 


2024년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금양, 롯데케미칼, SKC, OCI, 금호석유, 코스모신소재, 효성첨단소재, 코스모화학, 한국석유, 나노신소재, 백광산업, SK케미칼, 레이크머티리얼즈, 후성, 파미셀, 롯데정밀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한솔케미칼, 대한유화, 효성화학, 한농화성, 유니드, 이수화학, KCI, 국도화학, 송원산업, 켐트로닉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758 미디어지수 1,500,070 소통지수 709,976 커뮤니티지수 1,761,778 시장지수 674,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5,2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10,505와 비교해보면 51.93% 상승했다.​

2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915 미디어지수 559,881 소통지수 528,062 커뮤니티지수 1,143,107 시장지수 1,167,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8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58,712와 비교해보면 4.37% 상승했다.​

3위,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780 미디어지수 921,550 소통지수 320,211 커뮤니티지수 390,824 시장지수 922,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8,6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18,957과 비교해보면 3.32% 하락했다.​

4위, 금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589 미디어지수 878,836 소통지수 312,819 커뮤니티지수 441,958 시장지수 195,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2,88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59,656과 비교해보면 1.08% 상승했다.​

5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102 미디어지수 432,568 소통지수 210,538 커뮤니티지수 560,073 시장지수 199,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0,39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457과 비교해보면 19.36% 상승했다.​

b5c77dc2c1616f185565f710118120d8_1725516179_573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코프로 ( 대표 송호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0,946개와 비교하면 0.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4% 상승, 브랜드이슈 7.19% 하락, 브랜드소통 2.44% 하락, 브랜드확산 11.65% 상승, 브랜드시장 8.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6일부터 2024년 9월 6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9월에 분석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금양, 롯데케미칼, SKC, OCI, 금호석유, 코스모신소재, 효성첨단소재, 코스모화학, 한국석유, 나노신소재, 백광산업, SK케미칼, 레이크머티리얼즈, 후성, 파미셀, 롯데정밀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한솔케미칼, 대한유화, 효성화학, 한농화성, 유니드, 이수화학, KCI, 국도화학, 송원산업, 켐트로닉스, HRS, PI첨단소재, 태광산업, 동성화인텍, 레몬, 미원상사, 카프로, 코오롱ENP, 경농, 한국알콜, 켐트로스, 원풍, 티케이케미칼, 에스폴리텍, 나노브릭, 케이피엠테크, 오공, 나노씨엠에스, 원익큐브, 진양폴리, 원익머트리얼즈, 경인양행, 테이팩스, 그린케미칼, SH에너지화학, 스타플렉스, 조비, 미원에스씨, 와이엠티, 웹스, 한일화학, 진양산업, 삼영무역, 효성오앤비, 대정화금, 태경케미컬, 석경에이티, 애경케미칼, 동성케미컬, 나노, 대유, KPX케미칼, 진양화학, 동남합성, 동방아그로, 영보화학, 미원화학, 성보화학, 이화산업, 엔피케이, 대한화섬, 나노캠텍, 쎄노텍, 와이오엠, WISCOM, 인바이오, 케이디켐 이다.

Total 1,658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58 09-12
1657 09-12
1656 09-11
1655 09-11
1654 09-10
1653 09-10
1652 09-09
1651 09-09
1650 09-07
1649 09-07
1648 09-05
열람중 09-05
1646 09-04
1645 09-04
1644 09-03
1643 09-03
1642 09-02
1641 09-02
1640 09-01
1639 09-0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